그룹 소녀시대 태연이 우울증을 고백했다.

태연은 1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통해 팬들의 질문에 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팬들은 태연에게 다양한 질문을 남겼고, 태연은 자신의 답을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통해 공유했다.
이에 앞서 1350만 명이 넘는 팔로워를 보유 중인 태연은 지난 1일 이후로 특별한 게시물 업로드를 하지 않다가 오랜만에 팬들과 소통에 나섰다.

가장 먼저 태연은 “잘 지냈냐”며 근황을 묻는 말에 “아뇨”라고 답했다. SNS 활동과 유튜브 채널 업로드가 멈춘 이유에 대해 묻는 팬에겐 “무기한 연기”라며 “그동안 조금 아팠다. 자제했던 이유를 이해해달라”고 말했다.

“조울증이냐. ㅉㅉ”라는 다소 곱지 않은 질문에도 태연은 의연하게 답했다. 그는 “아뇨. 우울증으로 고생하고 있습니다. 약물치료 열심히 하고 있고 나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조울증이든 우울증이든 쯧쯧거리면서 누구 말처럼 아니꼽게 바라보지 말아 주세요. 다들 아픈 환자들입니다”라고 호소했다.

팬들의 응원에는 “정말 위로가 돼요. 그래서 대화도 하는 거고 소통하면서 의지 많이 해요. 고마워요” “힘 좀 내야 할 것 같아서 여러분에게 말 걸었어요. 덕분에 좋은 영향 많이 받아가요. 나 괜찮을 거예요. 나 괜찮을 거예요. 걱정끼쳐 드려 미안하고 이 또한 서로 더 알아가는 과정 중 하나라고 생각해요. 제가 더 잘 보살피고 노력할게요. 좋은 것만 줘도 모자란 우리 팬들에게”라고 답을 남기기도 했다.

태연은 최근 후쿠오카, 오사카, 나고야, 도쿄 등 4개 도시에서 총 7회에 걸쳐 개최된 첫 일본 투어 ‘TAEYEON JAPAN TOUR 2019 ~Signal~’(태연 재팬 투어 2019 ~시그널~)를 성황리에 마쳤다.


hongsfilm@sportsseoul.com

사진|최승섭기자 thunder@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