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종말 막기위해 천사-악마 합심 드라마 '멋진 징조들'
2만 기독교인 중단운동 불구 항의 대상 잘못골라 망신

인터넷 스트리밍 서비스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가 지난 5월 첫선을 보인 드라마가 신성모독 논란에 휩싸였다. CNN 등 해외언론은 20일 2만 명이 넘는 기독교인들이 드라마 방영을 중단하라는 서명 운동을 벌였다고 보도했다.

아마존은 지난달 31일 BBC월드와이드와 공동으로 제작한 6부작 드라마 '멋진 징조들'(Good Omens)을 공개했다. 영국의 유명 작가 테리 프래챗과 닐 게이먼이 쓴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하는 이 드라마는 종말을 막기 위해 천사와 악마가 손을 잡는다는 독특한 내용으로 제작 전부터 화제를 모았다. 성경 '요한계시록'에 적힌 예언대로 사탄의 아들이자 예수를 대적하는 '적그리스도'(antichrist, 안티크리스토스) 아담 영이 태어나고 아마겟돈이 임박하자, 인간 세상에 물든 천사 아지라파엘(마이클 쉰 역)과 에덴동산에서 아담과 이브를 유혹한 악마 크롤리(데이비드 테넌트)는 종말을 막기 위해 손을 잡는다.

함께 종말에 맞선 천사와 악마의 우정을 그린 드라마가 공개되자 일부 기독교인들은 악마를 미화하고 신성을 모독했다며 방영 중단을 요구하고 있다. 특히 기독교 커뮤니티 '리턴 투 오더'(Return to Order)가 진행한 방영 중단 서명운동에는 2만 명 이상이 동참했다. 이 커뮤니티 회원들은 탄원서에서 '드라마가 악마를 선한 존재로 만들었다'고 비난했다.

문제는 화풀이 대상을 잘못 골랐다는 점이다. 이번 탄원이 드라마 제작사인 아마존이 아니라 넷플릭스를 대상으로 헷갈리는 실수가 드러나 웃음거리로 전락하자 '리턴 투 오더'측은 서명운동을 중단, 해프닝으로 끝나고 말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