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센트럴라이온스클럽 주최·차 병원 후원 '제1회 무료건강박람회'

만나봤습니다

13일 오전10시 서울국제공원…선착순 300명
혈액, 당뇨, 혈압 및 유방암 등 20여가지 검진
전문 의료진 20여명 참석, 한의 진맥·침술도
"지역사회 삶의 질을 높이고 질병 예방에 앞장"

LA센트럴 라이온스클럽(회장 강익수)이 13일(토)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LA한인타운 한복판에 있는 서울국제공원(3250 San Marino St LA)에서 헐리우드 차병원이 후원하는 제 1회 센트럴 라이언스 무료 건강박람회를 개최한다.

18세 이상의 저소득층 한인과 히스패닉 등 누구나 참석할 수 있는 이번 건강박람회에선 선착순 300명을 대상으로 전문적인 상담과 함께 꼼꼼한 검진을 실시한다.

이날 행사에는 특히 차병원 소속의 의료진 20여명과 자원 봉사자 10여명이 나와 혈액, 콜레스테롤, 당뇨, 간염, 혈압, 심전도, 청력, 전립선암 검사와 유방암 검사, 치과, 안과, 일반피부과, 인바디 측정, 비만상담, 재활운동, 척추교정, 영양상담, 심폐소생술교육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10여명의 한의사가 참여, 진맥과 함께 무료 침술 치료도 직접 실시한다.

이번 건강박람회를 주도한 LA센트럴 라이온스클럽 프랭크 방 전 회장은 "LA센트럴 라이온스클럽이 한인들의 건겅증진 뿐만 아니라 다른 커뮤니티와의 융합을 도모하는 차원에서 실시하는 첫번째 의료 봉사행사라 더 큰 의미가 있다"고 말하고 "이 행사를 연례사업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또 조나단 최 집행 위원장은 "건강 검진을 통해 이런저런 사정으로 병원을 제대로 찾지 못하는 주민들에게 예방과 치료의 기회를 무료 제공하여 지역사회의 삶의 질을 높이는 건강 지킴이로 거듭나는 행사가 되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헐리우드 차병원의 이유나 매니저는 "차병원이 병원 밖에서 이처럼 뜻있는 건강검진 행사를 진행하는 것은 처음"이라며 "LA센트럴 라이온스와 뜻을 모아 커뮤니티 건강 증진에 일익이 되는 행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LA센트럴 라이온스클럽과 차병원 측은 한인들을 포함한 LA주민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기위해 마련한 이번 무료검진 행사에 한인사회의 적극적인 관심과 성원을 기대했다.

▶문의:(714) 552-5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