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년 전 헤어진 연인 마지막으로 만났던 도넛 가게서 마침내 결혼 골인

연말토픽

여자 21세 생일때 청혼했다 거절당한 장소
헤어진후 각각 가정 꾸리고 서로 다른 인생
두 사람 모두 이혼한 상태서 극적으로 재회
두번째 청혼 승락,'퇴짜 맞은 곳'에서 화촉

오래전 헤어졌다 재회한 연인이 도넛 가게에서 특별한 결혼식을 올렸다. AP통신 등은 미국의 한 도넛 가게에서의 만남을 마지막으로 헤어진 연인이 이별한 바로 그 도넛 가게에서 27년 만에 부부가 됐다고 전했다. 27일 오후 1시, 매사추세츠주 우스터시의 던킨도너츠 매장에 결혼식 축가가 울려 퍼졌다. 여전히 영업 중이었던 가게에는 가족과 친구 등 하객은 물론 단골손님까지 모여 한 중년 남녀의 결혼식을 지켜봤다.

가수 겸 연기자로 활동 중인 신부 발레리 스니드는 "던킨도너츠에서 결혼해본 사람이 있을까? 우리 결혼이 어쩌면 유행의 시작일지 모른다"라며 너스레를 떨었다.

1991년 스물한 살이었던 두 사람은 친구네 집에서 열린 파티에서 만나 사랑에 빠졌다. 두 젊은 남녀는 신부의 말대로 '미친 듯이'서로를 사랑했다. 여자의 21번째 생일을 며칠 앞두고 남자 제이슨 로이는 도넛 가게에서 커피 한 잔을 시켜두고 용기를 내어 청혼했다. 대학에 진학해 연기를 계속할 생각인 여자친구를 부양하기 위해 할아버지와 아버지가 그랬듯 해군에 입대할 생각이었다.

하지만 청혼은 보기 좋게 거절당했다. 여자는 "그가 나를 돌보는데 부담을 느끼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다"라고 말했다. 걱정이 앞섰던 여자는 "왜 그렇게 자신을 압박하느냐"라고 남자를 힐난했고 두 사람 사이에 오해가 싹텄다. 여자는 "잘못된 말을 했다. 그를 뭉개버렸다"라고 설명했다.

그렇게 두 사람은 도넛 가게에서의 만남을 마지막으로 이별하고 말았다. 두 번의 우연한 만남이 있고 난 뒤 25년간 단 한 차례도 만날 수 없었고, 그렇게 엇갈린 두 사람은 각자 가정을 꾸렸다. 남자는 해군에 입대한 뒤 결혼해 세 명의 아이를 낳았고, 여자 역시 남편과 함께 플로리다로 이주했다.

30년 가까운 시간이 흘러 어느덧 2018년. 결혼 후에도 뉴욕과 보스턴 등을 돌며 뮤지컬을 하는 등 배우 생활을 계속하던 여자가 고향에서 공연을 펼치게 됐다. 소식을 전해 들은 남자는 한걸음에 달려가 공연장 맨 앞줄에 자리를 잡았다. 그때의 설렘이 여전한 듯 신랑은 "정말 떨렸다. 너무 떨렸다"라고 말했다.

25년 만에 객석 맨 앞에 앉아 자신을 기다리는 남자를 본 여자 역시 떨리기는 마찬가지였다. 그녀는 "헤드라이트를 보는 사슴처럼 밖을 계속 내다봤다"라고 수줍어했다. 누군지 묻는 동료에게는 "25년 전 만났던 남자친구"라고 설명했다.

다시 만난 두 사람은 모두 이혼 상태였고, 또다시 사랑에 빠졌다. 3개월 후 여자는 매사추세츠로 다시 이사했고 남자는 2019년을 하루 앞둔 어느 날 여자에게 두 번째 청혼을 했다. 그리고 이번에는 그 청혼이 받아들여졌다. 결국 27년 전 마지막으로 만났던 도넛 가게에서 신랑과 신부로 서게 된 두 사람은 모두가 지켜보는 가운데 영원을 약속했다. 신랑은 "모든 일에는 다 이유가 있는 것 같다"라고 말했고, 신부는 "하루하루가 축복이다. 그가 없는 내 삶은 상상할 수 없다"라며 행복감을 드러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