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나봤습니다 / 뱅크오브호프'호프장학금' 담당, CRA 매니저켈빈 제임스씨

2020 호프장학금 접수, 올해 첫 독립 진행
"보다 다양하고 많은 학생들에 장학금 지급"
미 전역에서 60명 선발, 2500불씩 총 15만불

미국내 최대 한인은행 뱅크오브호프(행장 케빈 김)는 은행 자체의 성장과 발전 뿐 아니라, 그 위상에 걸맞는 커뮤니티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2001년부터 약 20년간 진행해오고 있는 장학금 프로그램은, 커뮤니티의 미래를 위한 뱅크오브호프의 대표적인 후원 활동이다. 뱅크오브호프 산하 호프장학재단은 이달 말까지, 2020년 대학 입학 예정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신청서를 접수하고 있다. 그동안 아태장학재단을 통해서 진행하던 응모-선발 과정을, 올해부터는 뱅크오브호프가 독립적으로 진행하게 되었는데, 이에 따라 은행 측은 보다 많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에 주력하고 있다. 호프장학금 프로그램을 총괄하고 있는 CRA(CRA:Community Reinvestment Act) 부서의 켈빈 제임스(사진)를 만나봤다.

▣ 응모-선발 과정을 독립적으로 진행하게 된 배경은?
-그동안 아태재단의 장학금 지원 시스템을 활용해 효율적으로 장학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지만, 호프장학금의 대상이 아태장학금 지원자에 국한 되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이에 따라, 보다 다양한 학생들에게 기회의 폭을 넓혀주고자, 올해부터 호프장학재단이 전 프로그램을 총괄하게 되었습니다.

▣ 호프장학금 프로그램의 향후 계획은?
-세상에 첫 발을 내딛는 학생들이 결국에는 스스로 재정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리저널뱅크로서의 역할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취지로 장학금을 통해 재정적 도움을 주는 것 외에 장학생들을 대상으로 금융 교육 워크샵을 운영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 지원자들을 위한 조언
-호프장학금을 받아야 하는 이유와 열망이 지원서를 통해 잘 드러나게 해주십오. 학교 및 또는 지역 사회 과외 활동 참여, 훌륭한 의사 소통 기술, 학교의 관리자/카운슬러/교사와의 좋은 관계 구축, 어려움을 극복한 경험이나 자신, 가족 및 지역 사회에 희망을 주기 위해 했던 활동들을 잘 표현하시면 도움이 될 것 입니다.

▣ 장학금은 얼마인가.
총 60명의 장학생을 선발해 각각 2500달러, 총 15만 달러의 장학금을 지급합니다. 접수 마감은 2020년 2월29일(토) 오후 5시(동부시간 기준)까지입니다. 지원서 확인 및 선발 절차는 5월까지 진행되며, 6월에 수상자를 발표합니다. 이후 LA와 뉴욕 및 주요 지역에서 장학금 수여식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 GPA 성적은?
-GPA 3.0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2017 년부터 2019 년까지의 수상자들의 기록을 보면 평균적으로, 또한 전체 수상자의 70%가 GPA점수 3.75 이상이었으며, 17%가 3.5 ~3.75사이였습니다.
▶문의:(213)637-9549(케이티 홍), https://korean-bankofhope.com/scholarship-progr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