뱅크카드 서비스, 온라인으로 전달식 가져

토탈 비즈니스 솔루션을 통해 한인 비즈니스의 성장과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뱅크카드서비스(대표 패트릭 홍)가 지난 18일 '2020 뱅크카드서비스 제17기 장학생' 20명을 선발하고 장학금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장학금 수여식은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에 동참하기 위해 학생들을 온라인 미팅 앱인 줌(ZOOM)으로 초청해 간소하지만 뜻깊은 온라인 수여식(Virtual Ceremony)를 가졌다.

지난 4 월부터 장학생 모집을 시작하여 미 전역에서 진행된 신청서 접수를 5월 말에 마감하고 ‘뱅크카드서비스 장학생 커미티'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선발된 장학생 20명에게는 각 1000달러씩 총 2만달러의 장학금과 증서가 전달됐다.

특히 올해에는 뛰어난 많은 학생들의 지원으로 우열을 가리기 힘들었지만, 무엇보다 중요하게 학생들의 현실과, 미래, 개개인이 가진 포부를 가늠할 수 있었던 에세이를 중점적으로 살폈다고 강조했다. 2004년 1기 장학생을 배출한 이래 올해로 17회째를 맞는 이번 장학금 수여식은, 뱅크카드서비스 토렌스 본사에서 미주 전역에서 뽑힌 20명의 학생들이 온라인 수여식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패트릭 홍 대표는 격려사를 통해 “높은 경쟁률을 뚫고 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생들에게 축하의 말을 전한다"며 "자신의 미래에 대해 진지한 고민을 하고 이를 바탕으로 설정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부단한 노력을 기울이는 사람만이 성공이라는 열매를 수확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또한, “대학에 진학해서도 가족 친구 및 커뮤니티로부터 받은 많은 사랑과 지원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학업에 부단히 정진을 해서 커뮤니티에 기여할 수 있는 사람으로 성장해 나가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