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 탑과 함께 대마초를 피운 혐의로 집행유예를 선고받은 걸그룹 연습생 출신 한서희가 마약류 양성 판정을 받았다.

10일 이투데이는 “법무부 산하 보호관찰소가 8일 한서희를 상대로 불시에 소변검사를 했고, 마약류에 대한 양성 반응을 검출했다”고 보도했다.

이에 보호관찰소는 법원에 한서희에 대한 집행유예 판결 취소 신청을 했고, 한서희는 관련 시설에 구금돼 향정신성 약물 관리법 위반 혐의로 사법당국의 조사를 받고 있다.

한서희는 집행유예 기간에 마약 양성판정을 받게됨에 따라 최악의 경우 징역 3년의 실형을 살 수도 있다.

한편 한서희는 2016년 7월부터 12월까지 4차례에 걸쳐 대마 9g을 구입하고, 자택에서 7차례 흡연한 혐의로 기소됐다.

2017년 6월 16일 법원은 한서희에게 마약류 관리에 의한 법률 위반으로 징역 3년, 집행유예 4년, 추징금 87만원, 보호관찰, 120시간 약물치료 강의 명령을 내렸다.

이 과정에서 한서희는 빅뱅 탑과 함께 대마초를 피웠고, 아이콘 전 멤버 비아이의 마약 구매 및 투약 정황을 검찰에 고백했으나 수사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았다고 폭로했다.

또 비아이 관련 진술을 바꾼 이유가 양현석 전 YG엔터테인먼트 대표가 자신을 협박 및 회유했기 때문이라고 밝혀 논란이 일었다.

한서희는 2013년 MBC ‘위대한 탄생 시즌3’에 출연해 대중에게 얼굴을 알렸고, 젤리피쉬 엔터테인먼트,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에서 연습생 생활을 했으나 현재는 일반인으로 살고 있다.

현재 한서희의 인스타그램은 비공개로 전환됐다.

namsy@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