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살배기 여아 눈서 반짝이는 반점 발견한 엄마, 인터넷에 사진 올리자 누리꾼들 "암 가능성"

미국

곧바로 의사 찾았더니 '망막모세포종' 진단
레이저 제거 수술후 퇴원 항암 약물치료 중
엄마 "딸 구해준 생면부지 네티즌들에 감사
"

SNS에 올린 사진 덕분에 딸이 앓던 희귀암을 조기 발견해 치료한 여성의 사연이 화제다.

15일 ABC방송에 따르면 미국 테네시주 동부 녹슨빌에 거주하는 재스틴 마틴은 지난 7월30일 딸 사리야의 오른쪽 눈에 작은 무언가가 반짝거리는 것을 발견했다. 이를 수상히 여긴 마틴은 며칠 뒤 딸의 사진을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 올렸다.

이에 몇몇 누리꾼들이 "암일 가능성이 있다"는 반응을 보이자 마틴은 딸을 소아과 의사에게 데려가 진찰을 받았다.

소아과 의사는 걱정할 필요가 없다고 답했지만, 좀 더 정확한 진단을 받고 싶어한 마틴은 테네시주 서부 멤피스에 있는 세인트 주드 아동병원에서 일하는 친구에게 딸의 사진을 보여줬다.

마틴의 친구는 그 사진을 안과 의사에게 보여줬고, 안과 의사는 당장사리야의 상태를 확인해봐야겠다고 말했다.

마틴이 곧바로 세인트 주드 아동병원을 찾아간 결과, 사리야는 양쪽 눈에 희귀 어린이 암인 '망막모세포종'을 앓고 있다는 진단을 받았다.

세인트 주드 아동병원에 따르면 망막모세포종은 매년 250∼300명의 어린이에게서 발견되는 안암으로 주로 5세 미만의 아이들이 걸린다. 양쪽 눈에서 모두 망막모세포종이 나타나기도 하며, 방치하면 시력뿐 아니라 목숨까지 위험해질 수 있다.

샤리아는 병원에서 왼쪽 눈의 작은 반점을 레이저로 제거하고 3회에 걸친 항암 약물치료를 받은 후 지난달 말 퇴원했다.

이제 17개월된 사리아는 퇴원후 통원 치료를 받고 있다. 오른쪽 눈의 종양은 냉동요법과 항암 약물치료 병행으로 크기를 줄이고 있지만 계속 치료가 필요한 상황이다.

마틴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딸이 잘 이겨내 준 덕분에 드디어 집에 갈 수 있게 됐다"면서 "생면부지인데도 딸의 눈이 암에 걸렸을 수 있다고 말해주는 사람이 있었다. 세상엔 정말 선한 사람들이 많은 것 같다"며 감사를 전했다.

자신의 SNS에 딸의 투병기를 올리고 있는 그는 "자녀들의 건강에 대해서는 엄마의 본능을 따를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한편 마틴과 딸 사리아의 이야기는 지난 12일 미국 ABC방송 아침 프로그램인 '굿모닝아메리카(GMA)'를 통해 방영돼 큰 반향을 몰고왔다.

지난 8월 4일 마틴이 SNS에 올린 입원 전 딸 사리아의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