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산책>

산을 아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꼭 봐야 할 영화가 미주에서 상영된다. 깊어가는 가을, 야외에서의 산악 영화 감상과 그리고 캠핑의 정취를 만끽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왔다. 한국에서 산악 영화로 가장 주목을 받고 있는 '알피니스트-어느 카메라맨의 고백'(상영시간 90분)이 미국 LA 근교(15551 Cajon Blvd., San Bernardino, CA 92407, 예술사랑 야외공간)에서 오는 13일(금)~15일(일)(금 오후 6시, 토·일 오후 5시)에서 3일간 무료로 특별 상영된다. '알피니스트- 어느 카메라 맨의 고백'의 영화는 제68회 이탈리아 트렌토 영화제에서 심사위원상을 수상한 다큐멘터리 작품이다. 산과 산 사나이들을 찍다가 고인이 된 임일진 감독이 2009년부터 2013년 까지 4차례 히말라야 원정대 촬영담당 대원으로 참가해 기록한 필름을 김민철 감독과 함께 편집한 내용으로, 기존 산악영화의 전형을 탈피한 문제작이다. 히말라야의 절경과 함께 산악인들의 생생 한 날 것을 그대로 담았다.

이 영화의 상영을 기획한 'UBI TECH' 공연 기획사의 이주영 대표는 "한국에서 산악인 선배를 통해 이 영화를 알게 됐고 영화 상영 수익금을 영화 내용에 나온 고인이 된 산악인들의 유가족들을 돕기 위해 사용된다는 이야기를 듣게 돼 동참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또한, "코로나19로 힘들어하는 한인사회에 조금이나마 힘을 보태기 위해 좋은 영화 한 편을 상영하게 된 것"이라고 소개했다.

이번 미주에서의 영화 관람은 무료이나 성금을 환영한다. 여기에서 모인 성금은 '알피니스트-어느 카메라맨의 고백' 영화 내용에 나온 고인이 된 산악인들의 유가족들을 위해 기부 된다.
한편 주최 측은 이번 야외 무대 상영에 참여하는 모든 관객들에게 한국제 특수 마스크 등을 무료 제공하며, 특히 래플 티켓 판매로 하는 경품 추첨 행사를 통해 등산용 타프. 자켓, 모자 등을 푸짐하게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모든 참가자들에게 이번 영화 상영이 야외 행사이기에 저녁에는 기온이 내려가 춥기 때문에 각자가 필요한 자켓, 야외 의자, 메트등을 준비 해 줄 것을 당부했다.

▶문의:(909)573-99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