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여정이 한국 배우 최초로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배우상을 수상하자 이병헌을 비롯해 김혜수, 전도연, 배두나, 최우식 등 국내 내로라하는 배우들의 축하 인사가 이이지고 있다.

26일 오전 9시(한국시간) 생중계된 제 93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영화 ‘미나리’에서 열연한 배우 윤여정이 여우조연상을 품에 안았다. 이 소식이 전해지자 이병헌, 김혜수, 전도연, 배두나, 최우식, 박서준, 정유미 등 배우들이 소속사 혹은 자신의 SNS를 통해 축하 인사를 건넸다.

먼저 이병헌은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윤여정이 시상식에서 트로피를 거머쥐고 있는 사진을 게재하며 “불가능, 그것은 사실이 아니라 하나의 의견일 뿐이다”라고 축하했다.

김혜수도 윤여정의 수상 소식에 응답했다. 김혜수는 SNS에 “육십이 돼도 인생을 몰라요. 내가 처음 살아보는 거잖아. 나 67살이 처음이야. 내가 알았으면 이렇게 안 하지. 처음 살아보는 거기 때문에 아쉬울 수밖에 없고 아플 수밖에 없고. 계획을 할 수가 없어. 그냥 사는 거야. 그나마 하는 거는 하나씩 내려놓는 것, 포기하는 것. 나이 들면서 붙잡지 않는 것”이라는 글과 함께 윤여정의 흑백 사진을 올렸다.

전도연은 소속사 매니지먼트 숲을 통해 “모두가 믿어 의심치 않았던 수상 소식이다. 진심을 담아 온 마음으로 축하드리며 큰 기쁨을 마음껏 누리시기를 바란다. 선생님, 멋지고 자랑드럽다”고 말했다.

tvN 예능 프로그램 ‘윤스테이’와 ‘윤식당’에서 함께 호흡을 맞춘 박서준은 소속사를 통해 “수상을 축하드린다”고 인사를 건넸다. 그는 “‘윤스테이’를 함께할 때에도 선생님은 늘 존경스러운 분이었다. ‘미나리’ 촬영장에서의 선생님도 다르지 않았을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그래서 영화 속 순자 할머니가 더 애틋하기도, 사랑스럽기도 했던 것 같다”면서 “오늘 오스타 수상 진심으로 축하드리고 앞으로도 건강하시길 바란다. 다시 한번 축하드린다”고 했다.

정유미는 “선생님의 오스카 수상을 축하드립니다. 한국 배우 최초로 선생님이 수상하셔서 더욱 기쁘고 자랑스럽습니다. 앞으로도 건강하게 많은 작품에서 활동해 주셨으면 합니다. 축하드립니다”라고 했다. 지난해 영화 ‘기생충’으로 같은 무대에 올랐던 최우식도 “방송으로 지켜보는 동안에도 모두가 가장 바라고 또 바랐던 일이었는데 보면서도 울컥했습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앞으로도 좋은 작품에서 많은 활동을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선생님!! 다시 한 번 수상을 축하드립니다”라고 축하했다.

배두나는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윤여정의 수상 소식을 알리는 뉴스 기사를 올리며 “와우 오수카 수상자 선생님!! 축하드립니다”라고 썼다.

한편 영화 ‘미나리’는 제 93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여우조연상(윤여정), 남우주연상(스티븐연), 작품상, 감독상(정이삭 감독), 각본상, 음악상 등 총 6개 부문에 후보로 이름을 올렸다. 제 93회 아카데미 시상식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미국 로스앤젤레스 유니온 스테이션과 돌비극장에서 나눠서 진행됐으며 참여 인원도 170명으로 제한했다.

안은재기자 eunjae@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