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가주 한국기업협회(구,한국상사지사협의회) KITA가 한인 학생들(중·고등학생 및 대학생)을 대상으로 제4회 장학생을 선발한다.

KITA 는 한국에 모기업을 둔 남가주내의 현지 법인과 지사를 중심으로,35여개의 현지 동포 기업을 포함해 140여 개 기업체를 회원사로 두고 있는 주요경제 단체 중의 하나다.

현재 KITA 는 CJ 아메리카(회장 신현수)사를 회장사로 하고 한화,현대종합상사,아시아나항공,DB Hitek, E-Mart, Posco Int'l America Corp, 우리은행, 대한한공,AJ Rental, Western Diamond 등 10개사를 부회장사로 하여 총 39개의 임원사를 중심으로,회원사간 친목을 도모하고 경제정보를 공유하면서,현지 사회와의 유대 강화를 통하여 한미 통상증대를 주도하고 있다.

남가주 한국기업협회에 따르면, 협회는 2016년 4월 상반기부터 장학기금조성을 위한 골프대회를 매년 시행하고 있는데 뜻 있는 회원사들이 기부하는 특별 후원금과 골프대회 참가비로 수금한 전액을 장학기금으로 출연함으로써,기금을 조성하고 있다.

또한, 2020~2021년 상반기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장학기금모금 골프대회를 개최하지 못한 관계로 2021년 연회비 중 20% 상당을 장학기금으로 사용할 예정으로, 정상적인 수업도 어려워 힘들어하는 미래의 꿈나무인 한인학생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장학기금을 지급하기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선발대회는 30~35명의 장학생을 선정해 대학생 1500 달러, 중·고등학생은 500 달러의 장학금을 7월 말 지급할 예정인 바, 자격은 중·고등학교 대학 및 대학원에 재학중인 한국계 학생으로서, 최근 1년간 4.0만점 중, GPA 3.3이상인 학생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경제적으로 어려운 학생과 장애가 있는 학생을 우선적으로 선발할 예정이다.(단, 1,2,3차 수혜대상자는 선발대상에서 제외됨)

신청마감은 7월 9일 까지다.

▶문의: info@kita.com, www.kit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