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픈 어린이들에 웃음 선사 선행 남성 특별 초청

신자들과 셀카 촬영
알현장 인기 독차지

프란치스코 교황이 23일 수요 일반 알현에서 색다른 복장의 신자와 마주했다. 바로 머리부터 발끝까지 스파이더맨 복장을 한 신자였다. 

스파이더맨은 행사가 끝난 뒤 교황과 반갑게 인사를 나눴고, 교황에게 스파이더맨 마스크를 선물하기도 했다고 로이터 통신은 전했다. 아울러 그의 모습을 신기해하는 다른 신자들과 셀카를 찍는 등 이날 하루 교황에 버금가는 인기를 차지했다.

스파이더맨 복장을 한 이는 이탈리아 북서부 사보나 출신의 마티나 빌라르디타라는 이름을 가진 27세 남성이다. 항만 근로자인 그가 특별히 이 자리에 초청받은 것은 아픈 어린이를 위한 그의 선행 때문이다.

그는 병원에서 투병하는 어린이들을 위해 '출발선에 선 수퍼 히어로'(Supereroi in corsia)라는 자원봉사 단체를 설립했다. 어린이들이 한눈에 알아보는 수퍼 히어로로 변장해 웃음을 선사하는 역할을 해왔다. 그는 작년 이탈리아 정부로부터 '시민 영웅'으로 선정돼 공로 훈장을 받기도 했다.

그는 교황에게 마스크를 선물한 이유를 묻자 "내가 마스크 속의 눈으로 매일 아픈 아이들의 고통을 본다는 취지"라며 "교황님께 아이들과 그 가족을 위해 기도해달라고 청했다. 그들은 정말 교황님의 기도가 필요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