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마스크' 환갑 잔치 벌인 섬…최소 74명 무더기 확진
400명 참석, 주민들 "4월 이후 지역내 최다 감염" 분노

버락 오바마(사진) 전 대통령이 자신의 환갑잔치에서 마스크 없이 춤추는 모습이 포착된 가운데 잔치가 열린 섬에서 최소 74명이 코로나19 확진을 받았다.

13일 데일리메일은 지난 7일 미국 매사추세츠주 고급 휴양지 마서스비니어드섬에서 오바마 전 대통령의 대규모 환갑 파티 이후 최소 74명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양성 반응을 보였다고 보도했다. 매체는 지난 4월 이후 섬에서 가장 많은 확진자가 나온 것이라며 어떤 주보다도 많은 수치라고 덧붙였다.

앞서 오바마 전 대통령은 당초 참석자가 475명에 달하는 대규모 환갑잔치를 예고했다가 코로나19 재확산 우려에 그 규모를 대폭 축소했다. 오바마 전 대통령은 가족과 가까운 친구들만 초대했다고 밝혔으나, 실제로 300~400명 정도의 인원이 그의 파티에 참석한 것으로 알려졌다. 제이지, 비욘세, 스티븐 스필버그, 조지 클루니, 톰 행크스 등 유명인사도 포함됐다.

특히 당시 파티에 참석한 가수 에리카 바두가 마스크를 쓰지 않은 채 춤을 추는 오바마 전 대통령의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해 공분을 샀다.

참석자 상당수가 전용기를 타고 섬에 들어와 에드거타운에 머물렀으며, 여러 유명인이 체크인했던 하버 뷰 호텔에서는 직원 6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