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시즌 메이저리그(MLB) 토론토 블루제이스 선발진의 두 기둥인 류현진(34)과 알렉 마노아(23)가 유니폼을 교환하며 남다른 친분을 과시했다.
토론토 구단은 6일(한국시간) 구단 공식 트위터에 류현진과 마노아가 유니폼을 교환한 사진을 게시했다.
류현진은 자신의 유니폼에 마노아를 '리틀 브로'(작은동생ㄱLittle Bro)라고 칭하면서 마노아가 메이저리그 데뷔 첫 시즌을 성공적으로 마친 것을 축하했다.
또한 류현진은 마노아에게 "너는 최고의 선수야"라는 메시지도 남겼다.
마노아 역시 자신의 유니폼에 류현진을 '빅 브로'(큰형님ㄱBig Bro)라고 부르면서 "나를 잘 챙겨줘서 고맙다"고 인사를 전했다.
아울러 "하루하루 더 좋아져서 내년에는 우승 반지를 따내자"는 다짐도 담았다.
마노아는 올해 메이저리그에 데뷔해 20경기에서 9승 2패 평균자책점 3.22의 눈부신 성적을 거뒀다. 마노아는 빅리그에 올라온 날부터 류현진을 잘 따랐고, '껌딱지'처럼 착 붙어 다녔다.
류현진도 소중한 조언을 건네고 밥도 여러 번 사주며 신인 마노아의 메이저리그 적응을 도왔다.
토론토는 아메리칸리그 동부지구 4위에 그치며 포스트시즌 진출이 아쉽게 불발됐다.
지구 공동 2위로 와일드카드 결정전을 치르는 보스턴 레드삭스ㄱ뉴욕 양키스와의 승차는 불과 1경기에 불과했다.
일찍 헤어지게 된 류현진과 마노아는 서로의 유니폼을 교환하며 석별의 정을 나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