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카스 클래식 경마 우승, 브리더스컵 앞두고 이목 집중

올들어 美 3개 대회 1위

한국마사회 소속 경주마‘닉스고’(Knicks Go)가 또 일을 냈다. 5세의 수말 닉스고는 지난 2일 켄터키주에 위치한 처칠다운스 경마장에서 열린 ‘루카스 클래식 스테이크스’(GⅢ, 1800m, 더트, 3세 이상) 대상경주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자연스럽게 다음달 6일 열릴 세계 최고의 경마대회 ‘2021년 브리더스컵 클래식’(GⅠ) 출전을 앞둔 ‘닉스고’에게 다시 한 번 경마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닉스고’는 한국마사회가 자체개발한 유전체기반 경주마선발기술(K-Nicks)를 이용해 2017년 미국 킨랜드 경매에서 구매한 경주마다. 

닉스고는 2018년 데뷔 시즌에 브리더스컵 퓨추리티 경주를 우승하며 일찌감치 수퍼스타를 점찍었다. 2020년에는 브리더스컵G1경주 우승에 이어 올해 1월에는 페가수스월드컵까지 우승하며 전세계에서 가장 우수한 경주마 중 한 마리로 자리매김했다. 또 지난 8월 열린 휘트니 스테이크스(GⅠ)경주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대망의 브리더스컵 클래식 출전권과 함께 출전료 면제 혜택을 얻었다. 닉스고는 브리더스컵 클래식을 앞두고 컨디션 조절을 위해 출전한 이번 루카스 클래식 스테이크스에서도 1위로 골인한 것이다. 

‘닉스고’는 다음달 6일 ‘경마의 올림픽’이라 불리는 브리더스컵 경주들 중 결승전으로 손꼽히는 메인경주인 ‘브리더스컵 클래식’에 출전한다. 현재 닉스고는 브리더스컵 클래식 인기마 투표에서 1위, 세계경주마랭킹에서 더트 경주마 1위를 차지하는 등 전 세계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