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짜 암투병 의혹에 휩싸인 최성봉이 극단적 선택을 암시하는 라이브 방송으로 물의를 빚었으며 이에 소방관이 긴급 출동했다.

12일 오후 최성봉은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통해 아무 말 없이 카메라를 내려다보며 착잡한 표정을 지었다. 주변에는 바람이 부는 소리 차가 지나다니는 소리가 들렸다.

최성봉은 “잘 가겠습니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최근 이슈로 물의를 일으켜 죄송하다. 담배 술은 다 인정한다. 여러 악플에 시달리면서 충동을 많이 느꼈다”고 했다.

그는 “지금까지 도와주신 분들은 감사하다. 많은 말들을 하기보다는 쏟아졌던 말들은 내가 다 짊어지고 가겠다”고 의미심장한 발언을 했다. 또 “어릴 적부터 몸부림 치고 살아왔는데 이제는 지쳐서 못 하겠다. 정말 열심히 살아왔는데”라고 말했다.

그의 돌발 행동에 라이브를 지켜보던 몇몇 팬들이 소방관에 신고했고 소방관들이 출동해 그의 행동을 저지하며 라이브 방송을 마무리했다.

최성봉은 최근 대장암 3기 투병 중이며 폐와 전립선 등에 암이 전이돼 시한부 삶을 살고 있다고 주장했다. 하지만 유튜버 이진호가 가짜 암투병 의혹을 제기했다. 이진호는 최성봉과 술자리를 가진 여성 A씨를 취재한 결과 그가 술과 담배를 하며 시한부 인생과는 멀어보였다고 이야기했다.

한편 최성봉은 지난 2011년 ‘코리아 갓 탤런트’에서 준우승을 차지하며 가수로 데뷔했다.

안은재기자 eunjae@sportsseoul.com
사진|최성봉 유튜브채널 캡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