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웨이 갓길 '△□○'도로 표지판 운전자들 궁금증 만발

[영국]
드라마 '초대장' 문양 일치
경찰 "우회로 표지판일 뿐”

영국 남부 버크셔주 템스밸리 도로 경찰대는 13일 트위터에 사진 한 장을 올렸다.

영국 버크셔주 슬라우 인근의 M4고속도로 갓길에 설치된 화살표(↖)와 ‘△□○’ 문양이 그려진 표지판 사진이다. 표지판의 문양은 드라마 속에서 최대 상금 456억원이 걸린 게임에 참가하는 사람들에게 전달된 ‘초대장’ 문양과 유사하다.

초대장 문양이 ‘○△□’ 순서였다면, 문제의 도로 표지판에는 ‘△□○’ 순서였다는 것 정도의 차이가 있다. 하지만 이는 단순히 공사 중 우회로를 알리는 표지판이었다.

템스밸리 도로경찰대는 “표지판대로 따라가도 ‘오징어게임’으로 가는 것 아니라고 확인해드립니다”며 “도로 공사 중 우회로 표지판입니다”라고 공지했다.

이에 뉴욕타임스는 “영국 도로 표지판 체계에서 삼각형, 사각형, 원 도형 각각 비상 우회로를 뜻한다”며 “도형들을 조합한 표지판을 운전자들이 어떻게 받아들였을지는 확실하지 않다”고 전했다.

슬라우 시의회의 케이트 프랏 대변인은 뉴욕타임스에 “새로운 트렌드의 최전선에 서고 싶긴 하지만, 우리 동네에 ‘스퀴드(squid·오징어) 게임’은 없다고 약속할 수 있다”고 말했다.

표지판 설치 주체인 알려진 영국도로국은 뉴욕타임스의 관련 질의에 응답하지 않았다.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표지판이 가리키는 방향대로 간다면, ‘영국판 오징어게임’에 참여할 수 있는 것 아니냐고 기대감을 나타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