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사업가, 옥외 광고판으로 '데이트신청’

블랙핑크 제니 집 선물 거절하자 “저녁이라도”

필리핀의 한 사업가가 서울 용산의 한 건물 옥외 광고판에 블랙핑크 '제니'를 향한 뜨거운 마음을 드러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달 30일 필리핀 사업가인 크리스티안 알버트 가자는 자신의 SNS에 한 장의 사진을 공개하며 "제니에게 어떻게 연락해야 할지 몰라서 YG본사(제니의 소속사) 근처 도로에 광고를 게재했다"고 말했다.

공개된 사진 속 옥상 옥외 광고판에는 슈트를 차려입은 크리스티안의 사진과 "당신은 나의 이상형입니다. 강제니 루비 제인, 나와 저녁식사에 함께 가서 나를 가장 행복한 사람으로 만들어주시겠어요?"라는 문구가 한글과 영어로 적힌 광고가 올라가 있었다. 해당 광고는 서울 용산구 서빙고동에 위치한 한 건물에 걸린 것으로 알려졌다.

크리스티안은 현재 51만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페이스북 인플루언서이기도 하다. 그는 이 광고에 150만 페소(한화 약 3천 500만원)을 지불했다.

그러나 이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도가 지나치다" "팬심도 적당해야지" "한류를 이용해 인지도를 올리려는 것이 아니냐" 등의 반응을 보이며 그를 비난했다.

그러자 크리스티안은 지난 4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원래 내 계획은 제니에게 한국의 집과 땅을 사주는 것이었다"면서 "그런데 지난달 13일 제니의 웹사이트를 통해 더 이상 나와 같은 열성팬의 선물을 받지 않는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그래서 제니를 저녁 식사에 초대하는 광고를 올리게 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일부 네티즌들은 크리스티안이 지난 2017년에도 필리핀의 한 여배우에게 커피 데이트를 신청하는 옥외 광고를 게시했다가 거절당한 적이 있었다고 폭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