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부회장 아들과 올 12월 명동성당서 결혼

[화제인물]

명문 매케나大 졸업, SF 현대 계열사 근무
뉴질랜드'골프 천재'와 미국서 만나 열애

뉴질랜드 교포 골프 선수 리디아 고(25·사진)가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의 아들 정준(27) 씨와 올해 연말 결혼한다. 두 사람은 오는 12월 30일 명동성당에서 결혼식을 올리기로 했다.

남가주 클레어몬트 매케나 칼리지를 졸업한 정준 씨는 올해부터 샌프란시스코에 있는 현대차 계열법인에서 일하고 있다. 그는 현재 개인적인 일로 서울에 들어와 있으며, 리디아 고 역시 28일 한국에 입국할 계획인 것으로 전해졌다.

두 사람은 리디아 고의 경기 일정을 고려해 결혼식 일정을 연말로 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정태영 부회장은 고(故) 정경진 종로학원 설립자의 장남이며, 정몽구 현대자동차그룹 명예회장의 둘째 사위다. 그는 현대카드 부사장, 현대카드·현대캐피탈·현대커머셜 대표이사 사장을 역임했으며 2015년 부회장으로 승진했다.

고보경이라는 한국 이름이 있는 리디아 고는 아마추어 시절인 2012년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캐나다오픈에서 우승, 지금까지 남아 있는 LPGA 투어 최연소 우승 기록 보유자다. 현재 여자골프 세계 랭킹 4위.

특히 2016년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은메달, 지난해 도쿄올림픽 동메달을 목에 걸며 뉴질랜드에서도 '스포츠 영웅'으로 자리매김했다.

1997년 한국에서 태어나 2003년 뉴질랜드로 가족들과 함께 이민했으며 한국어도 유창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