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성동과 주고받은 문자 메시지, 본회의장서 언론 카메라에 포착

(서울=연합뉴스) 류미나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이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를 향해 "내부 총질이나 하던 당대표"라고 언급한 것으로 보이는 문자 메시지가 26일 포착됐다.

국민의힘 권성동 당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의 휴대전화에서 윤 대통령으로 파악되는 상대방과 나눈 텔레그램 대화 내용이 노출된 것이다.

그동안 이 대표를 둘러싼 당 내홍 상황에 관여하지 않는다는 기조를 고수해온 윤 대통령이 이 대표에 대한 불편한 심경을 표출한 언급이 공개된 셈이다.

권 대행이 이날 오후 대정부질문이 열린 본회의장에 착석해 자신의 휴대전화에 담긴 대화 메시지를 보는 와중에 방청석에 앉아있던 사진 기자에 포착됐다.

텔레그램으로 추정되는 이 대화방에서는 '대통령 윤석열'로 표시된 발신자가 "우리 당도 잘하네요. 계속 이렇게 해야"에 이어 "내부 총질이나 하던 당대표가 바뀌니 달라졌습니다"라고 연달아 메시지를 보냈다.

이에 권 대행은 "대통령님의 뜻을 잘 받들어 당정이 하나 되는 모습을 보이겠습니다"라고 답했다.

권 대행 답변에 이어 대화창 하단에는 과일 체리를 형상화한 이미지가 엄지손가락을 치켜든 이모티콘도 떠 있다. 발신자는 대화 상대방으로 추정된다.

권 대행은 문자 입력창에 "강기훈과 함께"라고 적는 와중에 사진이 찍혔다.

minaryo@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