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세 연하 과즙세연과 걷다 찍혀
"식당 물어와 안내해줬다" 해명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한국인 여성 두 명과 함께 LA 베벌리힐스 거리를 걷는 모습이 목격됐다. 이 모습은 지난 7월 베벌리힐스의 거리 풍경을 담은 해외 유튜브 영상에서 우연히 포착됐는데, 동행한 여성 중 한 명은 외모와 의상으로 보아 BJ 과즙세연(본명 인세연)으로 추측됐다.
이 여성들에 대한 여러 추측이 나온 가운데, 네티즌들은 방 의장의 왼쪽에 서있는 여성을 BJ과즙세연으로 추측했다. 과즙세연이 최근 며칠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LA 할리우드와 말리부 해변 등을 방문해 찍은 사진을 올렸는데, 특히 지난 3일 올라온 사진 속 헤어스타일과 복장이 유튜브 영상과 똑같다는 게 근거였다. 
하이브 측은 유튜브 영상 속 남성이 방 의장이라고 확인했다. 하이브 관계자는 "지인이 모이는 자리에서 두 여성 중 한 명을 우연히 만났고, 엔터 사칭범과 관련해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 조언을 준 바 있다"며 "이후 두 사람이 함께 LA에 오면서 관광지와 식당을 물어와서 예약해주고 안내해줬다"고 밝혔다. 두 사람의 신상에 대해서는 "추가적인 내용은 확인해주기 어렵다"고 했다.
2000년생인 BJ과즙세연은 지난 2019년 6월 BJ로 데뷔해 플레이타운 소속으로 활동 중이다. 지난 6일 공개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예능 '더 인플루언서'에도 출연했다.
방 의장은 지난해 LA 부촌 벨 에어 스트라델라 로드에 위치한 고급 저택을 2640만달러에 매입했다. 해당 저택은 5성급 호텔 수준으로 지상 3층 규모 약 1020㎡(309평) 이상의 생활 공간에 침실 6개와 욕실 9개를 갖추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