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킴이 故김광석의 20주기 추모 앨범 ‘김광석, 다시’의 타이틀곡 듀엣 가창자로 선정됐다. 

오는 12월 7일 故김광석의 20주기를 추모하며 리메이크 앨범 ‘김광석, 다시’가 발매된다. ‘김광석, 다시’는 故김광석의 목소리를 그대로 담아 낸 최초의 리메이크 앨범이다. 원곡 속 故김광석의 목소리는 그대로 사용하되, 편곡만 현대적으로 재해석하는 신개념 리메이크 앨범이 될 예정이다. 

총 10곡이 수록된 이번 앨범에는 로이킴, 정인이 가창자로 참여, 故김광석과의 듀엣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평소 자주 故김광석을 롤모델로 언급했던 로이킴은 앨범 타이틀 곡인 ‘너에게’의 듀엣 가창자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너에게’는 故김광석의 1집 타이틀곡이자 숨겨진 명곡으로, 그의 곡들 중 로이킴이 가장 좋아하는 곡이기도 하다.  

이외에도 세계적 재즈 밴드 ‘Fourplay’의 피아니스트 ‘Bob James’를 비롯 한상원, 하림, 고상지 등 국내외 최정상급 뮤지션들이 편곡과 연주를 맡았다. 
올 한해 故김광석의 20주기를 맞아 음악계에서는 그를 추모하는 각종 공연과 음원 발표가 잇달았다. 이 앨범은 그의 20주기를 추모하는 기념비적인 앨범으로, 여전히 뮤지션들의 뮤지션으로 살아 숨쉬는 그의 목소리를 리메이크 앨범 ‘김광석, 다시’로 만나볼 수 있을 것이다.

故김광석의 20주기 추모앨범 ‘김광석, 다시’는 오는 12월 7일 전격 공개된다. 이에 앞서 정인이 듀엣 가창자로 참여한 선 공개곡 ‘잊어야 한다는 마음으로’가 12월 1일 0시, 모든 음원사이트에서 먼저 공개될 예정이다. 


조성경기자 cho@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