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벌 K-팝 스타 제니가 한국 전통의 미학과 현대적 감각을 결합한 한글 폰트를 선보이며 한국 문화의 세계화에 앞장서고 있다. 9일 제니의 소속사 OA엔터테인먼트(ODDATELIER)는 공식 홈페이지와 소셜미디어를 통해 ‘ZEN SERIF’(젠 세리프) 한글 폰트 출시를 공식 발표했다.
2025-10-09
-
글로벌 국민 노래 ‘골든’, 美 ‘지미 팰런’도 삼켰다
인기의 보법이 다르다. 국내보다 해외에서 더 뜨겁다.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이하 ‘케데헌’)의 OST ‘골든(Golden)’은 ‘겨울왕국’ OST ‘렛잇고(Let it go)’의 계보를 잇는다. 글로벌 ‘국민 노래’에 가깝다.
2025-10-09
-
배우 정일우의 럽스타 의혹이 불거졌다. 정일우는 9일 자신의 SNS에 두 장의 사진을 게재했으나 돌연 삭제했다. 이날 공개된 사진 속엔 ‘좋은날’이라는 글귀와 함께 카페를 찾은 정일우의 모습이 담겨있다. 이어 또 다른 사진 속에도 같은 글귀와 함께 한 여성의 모습이 담겨있다.
2025-10-09
-
‘하입보이’ 美 롤링스톤이 선정한 21세기 최고의 노래
뉴진스(NewJeans)의 ‘Hype Boy’가 미국 음악 전문 매거진 롤링스톤(Rolling Stone)이 선정한 ‘21세기 최고의 노래’ 중 하나로 꼽혔다. 지난 8일(현지시간) 롤링스톤이 발표한 ‘21세기 최고의 노래 250선’(The 250 Greatest Songs of the 21st Century So Far)에 따르면 ‘Hype Boy’가 206위에 올랐다.
2025-10-09
-
‘브아솔 탈퇴’ 성훈, “정신병자로 매도해…끝까지 싸울 것”
그룹 브라운아이드소울 출신 성훈이 자신의 탈퇴 과정에 대해 소속사 롱플레이 뮤직을 재저격했다. 성훈은 지난 7일 자신의 SNS에 “롱플레이 입장문 잘 읽었습니다. 어떤 멤버와 가족에게 인신공격을 했다는데 도대체 제가 어떤 인신공격을 했는지 자세히 올려주십시오”라는 글을 적었다.
2025-10-08
-
한소희·이준석 쟁점정리…‘좋아요’ 한번에 파장은 무한대
배우 한소희가 이준석 의원의 SNS 게시물에 ‘좋아요’를 누른건 단순 해프닝으로 정리되는 수순이다. 한소희 소속사 9아토엔터테인먼트는 7일 “스크롤 중 터치 실수였고 정치적 의도는 없었다”는 입장으로 진화에 나섰다. 또한 한소희는 ‘좋아요’를 곧바로 취소했다.
2025-10-08
-
‘인간 샤넬’ 제니, 공항 패션으로 선보인 시크한 네이비 룩
세계적인 그룹 블랙핑크의 멤버 제니(JENNIE)가 지난 4일 ‘샤넬 2026 봄-여름 레디-투-웨어 컬렉션 쇼’에 참석하기 위해 인천시 영종도 인천국제공항 제2 여객터미널을 통해 프랑스 파리로 출국했다. 이날 제니는 네이비 컬러의 롱 코트를 메인 아이템으로 선택했다.
2025-10-07
-
이름값 못했다…전지현·강동원 ‘북극성’, 왜 시청자는 외면했나?
배우 전지현과 강동원. 이름만으로도 흥행이 보장될 것 같았던 두 톱스타의 만남은 결국 ‘빛 좋은 개살구’에 그쳤다. 총 제작비 500억 원이 투입된 디즈니플러스의 야심작 ‘북극성’이 시청자들의 외면 속에 종영하며, 화려한 캐스팅과 막대한 자본만으로는 더 이상 성공을 담보할 수 없다는 현실을 증명했다.
2025-10-07
-
‘차우차우’ 정세협, ‘개콘’ 복귀 1년 만에 ‘갑작스러운 비보’
KBS 2TV ‘개그콘서트’를 통해 화려하게 복귀했던 코미디언 故 정세협이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났다. 향년 41세. 갑작스러운 비보에 ‘개그콘서트’ 측은 7일 공식 SNS를 통해 “개그맨 故정세협 님의 안타까운 소식에 깊은 애도를 표합니다.
2025-10-07
-
배우 이정재가 한국인 최초로 채플린 어워즈를 수상했다. 이정재는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진행된 찰리 채플린 어워드 아시아(Chaplin Award Asia) 부문의 주인공이 됐다. 찰리 채플린 어워드(Chaplin Award)는 뉴욕의 링컨 센터 필름(Film at Lincoln Center, FLC)에서 매년 수여하는 영화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평생 공로상 중 하나다.
2025-1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