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지가 걸그룹 미쓰에이 막내의 타이틀을 벗어내고 솔로 가수로서 성공적인 첫 행보를 알렸다. 

수지는 17일 0시 주요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선 공개 곡 '행복한 척'의 음원을 발표했다. 수지의 솔로 신곡 발표 소식에 음원 차트는 뜨겁기만 하다. 수지의 신곡은 8개 음원차트 1위를 석권 중이다.

수지의 '행복한 척'은 속으론 걱정과 외로움, 불행을 안고 살아가지만 겉으로는 행복한 척 살아가는 사람들의 쓸쓸함을 노래를 아련하게 표현했다.

타인의 시선을 의식해 용기 없이 행복한 사람으로 보이고 싶어하는 사람들의 허무함을 가사에 군더더기 없이 담았다. 수지의 목소리가 신스, 건반 악기와 어우러진 R&B, 어반 장르다.  

이와 함께 공개된 '세로 라이브' 영상 반응 역시 뜨겁다. 영상 속 수지는 무표정한 얼굴로 "난 또 행복한 척, 더 더 행복한 척"이라고 읊조린다. 청아한 수지의 음색과 쓸쓸한 분위기가 적절하게 조화되었다는 평이다.

수지는 오는 24일 첫 솔로 앨범 'YES? NO?'를 발표하며 본격적인 솔로 가수 데뷔에 박차를 가한다. 총 6곡이 수록되는 이번 앨범에는 윤상이 소속된 1Piece, G.Soul, 어반자카파 멤버 조현아, 에피톤프로젝트 등이 작사, 작곡들에 참여했다. 

수지 역시 조현아와 함께 작곡하고 직접 작사한 '난로 마냥'은 물론, 1Piece가 작곡한 곡 취향 (Les Prfrences)을 작사하는 등 앨범 작업에 참여했다. 이 소식은 수지의 새 앨범에 대한 높은 기대감을 자아내는 부분이기도 하다. 어느덧 데뷔 7년 차가 된 수지, 그의 음악적 성장에 주목해볼 필요가 있다.

뉴미디어국 mjhjk1004@sportsseoul.com 

사진 | JYP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