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손승원이 무면허 음주운전으로 논란이 된 가운데 동승자는 뮤지컬 배우 정휘로 밝혀졌다.

26일 정휘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손승원 배우의 음주운전 사고 당시 뒷좌석에 동승해 있던 20대 남성이 저였다. 많은 분들께 실망과 걱정을 끼쳐드려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는 문장으로 시작되는 글을 게재했다.

정휘는 당시 상황에 대해 “그날 같이 술을 먹은 후 대리기사를 부르겠다고 해 차에 탑승해서 기다리고 있었는데 갑자기 운전을 하여 저 역시 많이 당황했다”며 “그 후 음주운전을 더 강하게 말렸어야 했는데 그러지 못해 정말 죄송스럽게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지금 이 글을 쓰는 동안에도 이번 사건으로 인해 출연하고 있는 작품의 제작사, 배우 분들, 공연을 보러 와주시는 관객 분들께 저로 인해 더 많은 피해를 끼치는 것 같아 죄송스럽게 생각한다 더 이상 피해가 발생하지 않길 바라는 심정으로 현재 출연하고 있는 뮤지컬에서 자진 하차해 반성하는 마음으로 자숙의 시간을 가지겠다”고 향후 활동에 대해 말했다. 이와 함께 정휘는 자필 사과문도 게재했다.

앞서 손승원은 이날 오전 4시 20분께 서울 강남구 신사동 인근 도로에서 부친 소유의 벤츠 승용차로 다른 승용차를 들이받는 사고를 냈다. 경찰에 따르면 피해 차량을 운전하던 50대 남성과, 동승한 차주 20대 남성이 부상을 입었다. 두 사람은 다행히 심각한 부상이 아닌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 조사 결과 손승원은 당시 혈중알코올농도 0.206%로, 이는 면허 취소에 해당하는 수치다.

이와 함께 손승원이 이미 과거 세 차례 음주운전 전력이 있고 면허가 취소된 상태로 알려져 충격을 더했다. 경찰은 일명 ‘윤창호법’(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위험운전치상) 등 혐의를 적용해 손승원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할 방침이다.

한편 손승원과 함께 동승했던 정휘도 함께 음주운전 방조 혐의로 조사를 받았다.

이하 정휘 사과문 전문

안녕하세요 뮤지컬 배우 정휘입니다.

손승원 배우의 음주운전 사고 당시 뒷좌석에 동승해 있던 20대 남성이 저였습니다. 많은 분들께 실망과 걱정을 끼쳐드려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그날 같이 술을 먹은 후 대리기사를 부르겠다고 하여 차에 탑승해서 기다리고 있었는데 갑자기 운전을 하여 저 역시 많이 당황하였습니다.

그 후 음주운전을 더 강하게 말렸어야 했는데 그러지 못해 정말 죄송스럽게 생각합니다.

지금 이 글을 쓰는 동안에도 이번 사건으로 인하여 출연하고 있는 작품의 제작사, 배우분들, 공연을 보러 와주시는 관객 분들께 저로 인해 더 많은 피해를 끼치는 것 같아 죄송스럽게 생각합니다. 더 이상 피해가 발생하지 않길 바라는 심정으로 현재 출연하고 있는 뮤지컬에서 자진 하차하여 반성하는 마음으로 자숙의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저를 믿고 응원해주신 분들과 사고차량의 피해자 분들, 이번 사건으로 피해를 보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번 머리 숙여 사죄드립니다.


true@sportsseoul.com

사진 | 정휘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