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겸 배우 아이유가 최근 불거진 부동산 투기 논란에 대해 직접 입을 열었다.

8일 오후 아이유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23억 차익, 투기를 목적으로 한 부당한 정보 획득. 전부 사실이 아닙니다”며 “저에게 있어서는 가장 값지고 소중한, 저의 커리어를 걸고 이에 조금의 거짓도 없음을 맹세합니다”는 문장으로 시작되는 글을 게재하며 논란에 대해 해명했다.

이어 아이유는 “‘오래 오래’ 머무르며 많은 것들을 계획하고 실천하기 위해 결정한 자리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제가 부당 정보를 얻어 부당한 이익을 취하기 위해 계획적으로 투기를 했다고 주장하는 분들은 명백한 근거를 보여주세요. 본인의 의심이 한 사람의 가치관과 행동을 완전히 부정해 버릴 만큼의 확신이라면 타당히 비판하기 위해 그 정도 노력은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초조해지거나 지치지 않을 자신이 있기 때문에 언젠가 꼭 사과 받겠습니다”며 자신을 둘러싼 의혹 제기에 대해 강경 대응 입장을 밝혔다.

앞서 지난 7일 한 매체는 아이유가 지난해 1월 46억원을 들여 경기도 과천시 과천동에 위치한 건물, 토지를 매입했고 GTX(수도권 광역 급행열차) 사업의 영향으로 23억원의 시세 차익을 얻었다고 보도했다. 이에 일각에서는 아이유에 대한 투기 의혹이 제기되고 국민 청원 글까지 등장했다.

이에 같은날 아이유의 소속사 카카오M 측은 “사실무근”이라며 “현재 인터넷 상에 아이유가 매입한 것으로 떠돌고 있는 부지 사진은 아이유와 전혀 무관한 공간이다. 아이유는 작년 초 본가와 10분 거리에 있는 과천시 소재 전원 주택 단지 내 건물을 매입했고 해당 건물은 본래 상업, 사무 목적으로 완공된 근린 시설 건물이다. 해당 건물은 현재까지 아이유의 개인 작업실, 아이유 어머니의 사무실, 창고 등의 실사용 목적으로 매입 당시 모습을 유지하고 있으며 아이유 본인이 아끼는 후배 뮤지션들을 지원하기 위해 무상으로 작업실로도 제공되고 있다”고 반박했다.

더불어 허위사실과 악의적 유언비어를 차단하기 위해 사용 중인 해당 건물의 내부 사진을 공개했다. 소속사 측은 “현재 해당 건물에 대한 매매 계획이 없으므로 일각의 투기관련 루머는 명백한 허위사실”이라며 “또한 최초 보도된 해당 건물의 매각 추정가 역시 일각의 추측일 뿐 전혀 확인되지 않은 정보임을 강조드린다”고 투기 의혹에 대해 해명했다.

이어 “온라인 상에 확산된 각종 루머와 악의성 게시글, 팬 분들이 신고 메일로 보내주신 채증 자료들을 지속적으로 모으고 있으며 아티스트에 대한 허위사실 유포와 명예 훼손에 대해 강경한 법적 대응을 이어나갈 것임을 말씀 드린다”고 루머에 대한 대응 입장을 밝혔다.


true@sportsseoul.com

사진 | 김도훈기자 dica@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