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형 부부에게 100억원대 금전적 손실을 본 것으로 알려진 개그맨 박수홍의 조카가 논란된 부분에 관해 부인한 것으로 전해진다.

31일 유튜브 채널 ‘연예 뒤통령이진호’에서는 ‘조카 카톡 입수! “삼촌 돈 받은 적 없다”’라는 제목으로 영상을 게재했다.

이날 공개된 영상에 따르면 유튜버 이진호는 한 제보자로부터 입수한 박수홍 조카의 메시지 내용을 공개했다. 제보자가 대화를 나눈 건 박수홍의 조카라고 이진호는 주장했다. 박수홍에게 금전적 손실을 입힌 친형의 딸이라는 것. 박수홍의 조카는 해당 메시지에서 “삼촌 돈 하나도 안 받았다. 한 푼도 안 받았다”라고 말했다.

이진호는 “제보자는 박수홍의 팬이었던 것 같다. 박수홍 형에 대한 폭로글이 올라온 뒤 호기심이 생겨 조카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찾았다고 하더라. 오픈 채팅으로 대화를 나눴는데, 지인들이 박수홍의 조카가 맞다고 확인해줬다”라고 설명했다.

특히 제보자가 보낸 조카와의 대화에서 마지막 문구가 눈살을 찌푸리게 했다. 조카는 “우리 집 돈 많은데, 걱정 안 해도 된다. 사기 친 거 없고, 훔친 것도 없다. 그러니 세금만 뜯기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앞서 박수홍의 개인 유튜브 채널에는 박수홍 친형 부부가 30년간 벌어온 동생의 계약금, 방송 출연 등을 챙겼다는 내용을 담은 폭로글이 댓글로 올라왔다. 해당 내용이 일파만파 퍼지자 박수홍은 직접 SNS를 통해 “모든 것이 사실이다. 마지막 대화를 요청했고 이마저 성사되지 않으면 가족으로 볼 수 없을 거 같다”고 밝혔다.

박수홍과 절친한 손헌수 또한 매체 인터뷰와 SNS를 통해 이 사실을 전하며 박수홍을 향한 지지를 독려했다. 이에 따라 박수홍과 관련한 미담이 수 없이 쏟아져 나오는 등 응원글이 올라오고 있다.

purin@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