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비아이가 미국 대형 에이전시 와서맨(Wasserman)과 계약했다.

와서맨은 콜드플레이, 이매진드래곤스, 애드 시런, 스크릴렉스 등 유명 글로벌 아티스트를 담당하는 에이전시로, 미국 엔터테인먼트 업계에서 영향력이 크다.

17일 소속사 아이오케이에 따르면 에이전트로 빌리 아이리시를 담당하는 톰 윈디시가 비아이를 맡게 됐다.

비아이는 지난달 ‘그래민 글로벌 스핀’에 첫 번째 K팝 아티스트로 참여해 무대에 올랐다.‘그래미 글로벌 스핀’은 미국의 3대 음악 시상식 중 하나이자 권위 있는 음악상으로 평가받는 그래미가 다양한 음악과 아티스트를 알리기 위해 기획한 공연 시리즈다.

앞서 비아이는 지난해 9월 대마초와 마약의 일종인 LSD를 사들이고 이를 일부 투약한 혐의(마약류관리법 위반 등)로 징역 3년에 집행유예 4년을 선고받았다. 항소하지 않아 형이 확정됐다.

비아이는 유죄 선고 2개월 만인 지난해 11월 첫 정규음반 ‘워터폴’(WATERFALL)을 내놓기도 했다. 비아이가 전곡 작사, 작곡한 ‘워터폴’은 발매 직후 아이튠즈 앨범 차트 24개 지역 1위를 기록했고, 미국 유력 매체인 타임지로부터 ‘2021년 최고의 K-POP 노래와 앨범 (The Best K-Pop Songs and Albums of 2021)’으로 선정됐다.


hjcho@sportsseoul.com

사진| 비아이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