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노현희가 이태원 참사와 관련해 애도 강요 논란에 해명했다.

노현희는 애도 강요 논란에 휘말리자 2일 자신의 SNS를 통해 해명했다. 그는 “자기의 삶만 소중히 여기고 아픔에 하나도 공감하지 못하는 사람에게도 화도 나고, 혹시 제 글을 볼 수도 있지 않을까 해서 권고사항을 올린 글이 이렇게 민폐를 끼치게 됐다. 노여움 푸시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거듭 말씀드리지만 개인 공간에 올리지 말라고 한 적이 없다. 사람이 죽어가는 아픔을 모르는 체하는 게 속상해 제 개인적인 마음을 적었을 뿐”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노현희는 지난 1일 자신의 SNS에 “애도 기간만큼이라도 놀러 다니고 예쁜 척 사진 찍고 자랑질하는 사진들 올리지 마시길 부탁드린다”며 “젊은 생명들, 아까운 청춘들이 피지도 못하고 세상을 등졌다. 자기 일 아니라고 아무렇지 않은 듯. 각각 약속된 일정, 미팅, 모임 등 당연히 소화햐야 할 일들이겠지만, 이런 상황에 굳이 놀러 가 찍은 사진들, 파티복 입고 술 마시고 즐기며 활짝 웃고 있는 모습을 올리고 싶을까”라며 장문의 게시글을 남겼다.

이어 “애도 기간만큼이라도 자숙하면 어떨지. 고인의 명복을 빌며 함께 슬퍼하고, 함께 아파하고 힘든 시기를 잘 이겨 냈으면 하는 바람이다. 사고 당시의 사진과 영상들 올리는 것도 자중하면 어떨까 싶다”며 “유족들과 지인들 사고 트라우마 있는 모든 분이 그것을 볼 때마다 마음이 어떨지 입장을 바꿔놓고 생각해보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해명에도 논란이 거세지자 결국 노현희는 해당 게시글을 삭제했다.

mj98_24@sportsseoul.com
사진 | 노현희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