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탁구게이트' 뒤 1골 1도움 올린 이강인, 태국전 기대감↑
음바페 해트트릭 작성…리그 24골로 득점 선두 굳히기

프랑스 프로축구 파리 생제르맹(PSG)의 국가대표 미드필더 이강인이 시즌 4호 골을 폭발하며 태국과의 A매치 활약을 기대하게 했다.
PSG는 1일(이하 한국시간) 프랑스 몽펠리에의 스타드 드라 모송에서 열린 2023-2024 리그1 26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킬리안 음바페의 해트트릭에 이강인 등의 골을 곁들여 몽펠리에에 6-2로 크게 이겼다.
이강인은 팀이 3-2로 앞서던 후반 8분 득점포를 가동했다.
페널티아크 오른쪽에서 공을 잡은 이강인은 전방의 란달 콜로 무아니와 이대일 패스를 주고받더니 왼발 감아차기 슈팅을 날려 골망을 흔들었다.
이강인은 후반 24분 세니 마율루와 교체될 때까지 부지런히 그라운드를 누볐다.
이강인은 올 시즌 리그 2골 2도움을 포함해 공식전 4골 3도움을 기록 중이다.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와 프랑스 슈퍼컵에서 각각 1골 1도움, 1골을 기록했다. 이강인은 지난 6일 레알 소시에다드와의 UCL 16강 2차전에서 도움을 올리고서 12일 만에 공격포인트를 작성했다.
이강인은 올 초 끝난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카타르 아시안컵에서 '캡틴' 손흥민(토트넘)과 물리적으로 충돌하며 '하극상'을 벌인 사실이 알려져 충격을 줬다.
이 '탁구게이트' 사건이 알려진 뒤에도 이강인은 PSG에서 1골 1도움을 올리는 등 변함없는 활약을 보여주고 있다.
몽펠리에전을 마친 이강인은 귀국해 대표팀의 일원으로 태국과의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 2연전을 소화한다.
이날 음바페는 해트트릭을 폭발하며 PSG의 대승에 앞장섰다.
전반 13분 비티냐의 중거리 선제골을 도운 음바페는 전반 21분 콜로 무아니의 패스를 받아 골대 왼쪽 사각에서 왼발 슈팅을 반대편 골대에 꽂아 PSG가 2-0까지 달아나게 했다.
PSG는 전반 29분 아르노 노댕의 헤더에 추격골을 내주고 전반 46분에는 테지 사바니에르에게 페널티킥 동점골을 내줘 승리를 놓칠 위기에 몰렸다.
그러자 음바페가 해결사로 나섰다.
후반 4분 페널티아크 왼쪽에서 통렬한 오른발 중거리슛을 날려 3-2를 만들었다.
이어진 이강인의 득점으로 PSG가 승기를 잡은 가운데 후반 17분에는 음바페가 비티냐의 로빙 침투 패스를 오른발로 마무리해 해트트릭을 완성했다.
이로써 음바페는 올 시즌 리그 4골을 적립하며 득점 랭킹 선두 자리를 더욱 굳혔다.
PSG는 후반 44분 누누 멘드스의 쐐기골로 승리를 매조졌다. 최근 3경기 무승부에 그쳤던 PSG는 모처럼 4점 차 대승으로 활짝 웃었다. 리그 무패 행진은 21경기째 이어갔다. PSG는 리그에서 압도적인 1위(승점 59)를 달리고 있다. 2위(승점 47) 브레스트와 격차는 승점 12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