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명가'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의 신인 그룹 있지(ITZY)가 데뷔곡 '달라달라'로 국내 음원차트 상위권을 휩쓸며 '괴물 신인'다운 저력을 뽐냈다.

13일 오전을 기준으로 있지의 데뷔곡 '달라달라'는 엠넷, 소리바다, 지니뮤직, 올레뮤직, 몽키3뮤직, 벅스 뮤직 등 6개 차트에서 1위를 달성했다. 국내 최대 음원 사이트인 멜론에서도 2위에 안착하며 신인으로서는 괄목할만한 데뷔 성적을 기록했다.

'달라달라'는 EDM, 하우스, 힙합 등 여러 장르의 장점을 모은 퓨전 그루브 사운드로 구성된 곡이며 "외모만 보고 내가 날라리 같대요 So what? 신경 안 써", "난 지금 내가 좋아 나는 나야" 등 신인다운 당당한 메시지를 담고 있어 눈길을 끈다.

있지는 12일 데뷔 쇼케이스를 통해 가요계에 정식 도전장을 내밀었다. 데뷔 전부터 국내 포털사이트 검색어 순위 상위권을 차지하며 화제의 중심에 있었으며, 데뷔 전날인 11일에 공개된 '달라달라' 뮤직비디오는 24시간여 만에 1400만 뷰를 돌파하는 저력을 과시하기도 했다.

'걸그룹 명가' JYP가 2019년 야심 차게 내놓은 신인 그룹 있지가 원더걸스, 미쓰에이 그리고 트와이스의 뒤를 잇는 차세대 주자로서 가요계에 한 획을 그을 수 있을지 기대를 모은다.

younwy@sportsseoul.com

사진 | JYP엔터테인먼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