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은희 작가가 전지현부터 조한철까지, tvN ‘지리산’ 캐스팅에 대한 만족감을 드러냈다.

13일 tvN 15주년 특별기획 ‘지리산’ 온라인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

‘지리산’은 지리산 국립공원 최고의 레인저 서이강과 말 못 할 비밀을 가진 신입 레인저 강현조가 산에서 일어나는 의문의 사고를 파헤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미스터리 드라마.

이날 김은희 작가는 “‘지리산’을 쓰기 전엔 지리산을 한번도 가본적이 없다. 막연한 동경 같은게 있었다. 여러 소설이나 영화나 역사나 거기서 느꼈던 지리산은 액티비티를 위한 산이라기 보다는 간절한 영혼을 가지고 찾는 땅이었다”며 “수많은 사람들의 원화 한이 켜켜이 쌓여있는 곳이었다. 이해하기 힘든 신비롭고 미스테리한 일이 벌어질 수 있을거 같았다”고 밝혔다.

‘지리산’에는 전지현, 주지훈 뿐 아니라 오정세, 조한철 등 수많은 배우들이 함께한다. 김은희 작가는 “캐스팅 됐다는 소식 듣고 만세 불렀다. 딱 어울리는 배우들이 응해주셔서 감사했다. 전지현이 맡은 서이강 배우 같은 경우는 산 자체인 사람 같은 적역이다. 산을 가장 많이 닮아있고 어울리는 분이 해주셨으면 했다”며 “주지훈은은 의외로 착하고 순수하다. 역할이 매사 긍정적이고 밝은 부분 보려고 하는 배역이다 보니까 자연스럽게 잘 소화해주신거 같다”고 만족했다.

또 “오정세가 맡은 역할은 감정의 끝과 끝을 달리는 역할인데 너무 소화 잘 했다. 조한철이 맡은 역할은 인터뷰 하러 다녔던 실제 레인저 분들. 책임감이 투철하시고, 정도를 걷는 그런 캐릭터와 가장 부합이 되는 캐릭터였다. 역시나 너무 잘 소화해주셔서 기대해주셔도 좋다”며 “정말 이미지가 잘 맞아서 지리산을 보실때 네분 말고도 배우 분들도 계시지만 연기 보는 맛이 좋지 않을까 싶다”고 자신했다.

23일 오후 9시 첫 방송.


sunwoo617@sportsseoul.com

사진 | tv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