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즈라면→도베르만→비글→불독’ 

엠넷 프로듀스101에 출연한 연습생들로 구성된 신인 걸그룹 불독(BULLDOK)은 팀 이름만 보면 걸그룹이라고 처음에 생각하기 쉽지 않다. 

20일 오전 서울 마포구 서교동 홍대 롤링홀에서는 불독 데뷔 싱글 ‘어때요’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불독은 Mnet ‘프로듀스 101’ 출신 지니, 키미, 세이, 형은에 실력파 연습생 소라가 가세한 5인조 걸그룹이다. 

팀명에 대해 불독은 “불독은 무섭고 사나운 모습과 달리 주인에게만은 충성스럽고 애교가 많은 ‘불독’에서 따왔다. 무대에선 쉽게 범접할 수 없는 걸크러시 매력을 발산하지만, 팬들에겐 사랑스러운 모습으로 다가서겠다”고 말했다. 

팀 이름은 몇번 바뀌어 왔다. 멤버들은 “연습생 때 시작은 ‘치즈라면’이었다. 정식 이름 지어지기 전이었는데 멤버 모두 치즈 라면을 좋아해 회사 사람들이 그렇게 불렀다. 멤버 모두 장난기도 많고 쎈 이미지를 다 좋아해 ‘도베르만’으로 갔다가 ‘비글’이 됐었다”며 “멤버 중 불독 닮은 친구(세이)가 있어서 불독이란 이름에 영향을 끼쳤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날 정오 공개되는 데뷔 싱글 타이틀곡 ‘어때요’는 블루바이브레코드 메인 프로듀서 윤상조를 비롯해 B.O.K, 니화가 공동 작사, 작곡한 곡으로, 자신의 삶을 즐길 줄 아는 당당한 여성을 불독만의 매력으로 표현했다.  

이지석기자 monami153@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