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뷔 20주년을 맞이한 젝스키스는 27일 오전 서울 마포구 서교동 옐로유니버스에서 새 앨범 ‘THE 20TH ANNIVERSARY’ 발매 기념 인터뷰를 진행했다.

리더 은지원은 “20주년을 맞았다는 게 뜻밖이라서 감회가 새롭다. 아이돌로서 20주년을 맞이하는게 쉬운일이 아니다. 할 수 있는 것은 팬들이 곁에서 지켜줬기 때문이고, ‘무한도전’에도 감사하다. 뒤늦게 우리를 받아준 YG 양현석 형님에게도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재진은 “20주년이라는 것이 거창하기는 하지만, 그간 좋은 일도, 안 좋은 일도 슬픈 일도 많았다. 우리가 만든 게 아니라 팬들이 만들어준 것이다. 팬들에게 고맙다”고 말했다. 

김재덕은 “97년도에 데뷔했는데 엊그제 같다. 벌써 20년이 흘렀다. 어릴 때 멋모르고 데뷔했을 때보다 20년을 맞은 지금이 훨씬 설레고 두근거리고 기대되는 마음이 크다. 멤버들, 팬들, YG와 함께 해서 더 그런 마음이 크다. 20주년이 짧다고 생각이 된다. 80주년까지는 하고 싶다”며 웃음 지었다. 

장수원은 “많은 시간을 갖고 준비한 앨범이다. 팬들에게 좋은 선물이 됐으면 좋겠다. 시간이 흘러 20주년이 흘러서가 아니라, 활동으로 20주년을 채울 수 있을 만큼 바쁘게 활동하겠다”고 말했다. 

강성훈은 “선물 같은 20주년, 보답하고 싶다. 꿈은 현실이 된다는 것을, YG를 만나 이뤘다. 희망적인 메시지를 던지고 싶었다. 꿈은 현실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젝키를 보면 느낄 수 있지 않나. 현재 젝키는 ‘ing’ 형이다”라고 말했다. 

이번 앨범에는 신곡 ‘아프지 마요’, ‘슬픈 노래’를 비롯해 지난해 말 젝스키스가 발표한 ‘세 단어’가 포함해 첫 번째 단독 콘서트 ‘2016 SECHSKIES CONCERT YELLOW NOTE’에서 선보인 리마스터 버전의 ‘연정’, ‘무모한 사랑’, ‘SAY’, ‘너를 보내며’, ‘COME TO ME BABY’, ‘배신감’, ‘사랑하는 너에게’, ‘그날까지’ 등 총 11곡이 수록됐다. 

‘아프지 마요’는 애절한 멜로디와 진솔한 가사가 돋보이는 발라드곡. 이별하는 연인에 대한 진정성 담긴 가사가 특히 인상적이다. ‘슬픈 노래’는 제목과 달리 슬픈 노래를 더 이상 부르고 싶지 않다는 가사와 경쾌한 하우스 리듬의 후렴구가 묘한 조화를 이루는 곡이다. 

1997년 4월 15일 ‘학원별곡’으로 데뷔한 젝스키스는 2000년 해체전까지 국내 최고의 아이돌로 큰 사랑을 받았다. 지난해 MBC ‘무한도전’ 출연으로 16년만에 재결합한 후 YG와 전속계약을 맺으며 제2의 전성기를 맞이하고 있다.  


hongsfilm@sportsseoul.com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