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베리굿 조현이 코스프레 의상으로 ‘성 상품화’ 논란에 휩싸인 것과 관련해 입장을 밝혔다.

조현은 1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통해 “연예인을 할 수 있다는 사실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항상 최선을 다하고 있다. 하지만 사람인지라 비난과 응원에 감정도, 생각도 휘둘린다” 평범한 대한민국 여자로 가끔씩 거울을 보며 한심하게 생각하기도 하고 현실을 받아들여야 하나 생각하기도 한다. 여러가지 감정에 버티기 힘들어도 스스로 응원하며 이겨내고 있다. 응원에 눈물이 흐른다“고 적었다.

이어 조현은 ”작품을 위해, 방송을 위해 완벽하진 않지만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있다. 성별을 떠나 모두가 각자 다른 환경에서 자랐고 생각 또한 다르기 때문에 모든 사람을 존중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소신을 밝히며 ”나와 동시대에 살고 있는 모든 사람들을 사랑한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고 응원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하고 사랑한다. 진심으로 감사하다. 어른스럽게 성장하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조현은 지난 17일 오전 서울 마포구 상암동 에스플렉스에서 열린 ‘게임돌림픽 2019: 골든카드’ 레드카펫 행사에 게임 롤의 구미호 캐릭터로 알려진 아리 코스프레를 하고 등장해 시선을 모았다. 이후 일부 네티즌들은 조현의 몸에 딱 붙는 밀착의상, 가슴 라인 노출, 가터벨트를 두고 성상품화가 아니냐 지적했다.


jayee212@sportsseoul.com

사진 | OGN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