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방탄소년단을 향한 글로벌 인기는 더 불타오르고 있다.

방탄소년단의 일본 정규앨범이 누적 판매량 50만장을 넘기면서 이틀째 오리콘 차트 정상에 올랐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방탄소년단 일본 정규 4집 ‘맵 오브 더 솔 : 7 ~더 저니~’(MAP OF THE SOUL : 7 ~THE JOURNEY~)는 전날 5만4천975장이 팔려 오리콘 일간 앨범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지난 15일 발매된 이 앨범은 발매 첫날 44만7천869장이 판매돼 해당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일본에서 발매된 해외 가수 앨범으로는 역대 가장 많은 첫날 판매량이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앨범을 낸 지 이틀 만에 총 50만2천844장의 누적 판매량을 기록했다. 이는 방탄소년단의 일본 정규 앨범 가운데 최단기간 누적 판매량 50만 장을 돌파다.

이외에도 일본, 미국, 캐나다, 영국, 독일, 인도 등 전 세계 81개 국가 및 지역의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하며 글로벌 아티스트로서의 위상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정국이 작곡에 참여한 수록곡 ‘유어 아이즈 텔’(Your eyes tel)’은 일본, 미국, 영국 등 93개 국가 및 지역의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에 올랐다.

또 방탄소년단의 ‘IDOL’ 뮤직비디오는 조회 수 7억뷰를 돌파했다. 2018년 8월 발매된 방탄소년단의 리패키지 앨범 LOVE YOURSELF 結 ‘Answer’의 타이틀곡 ‘IDOL’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7월 16일 오전 11시 45분경 7억 건을 넘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DNA’,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FAKE LOVE’에 이어 통산 4번째 7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방탄소년단은 이외에도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FAKE LOVE‘, ’불타오르네 (FIRE)‘ 등 총 25편의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hongsfilm@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