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의 밤이었다.

마블 영화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이 5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열린 MTV 시상식에서 최고 영화상을 수상했다. 함께 후보에 오른 ‘듄’, ‘더 배트맨’, ‘상치’ 등을 제친 결과다. 또한 ‘스파이더맨’의 주역 톰 홀랜드도 영화부문 최고 연기상을 받았다. 이 영화에서 여주인공으로 출연한 젠데이아 콜먼도 드라마 ‘유포리아’로 TV부문 최고 연기상을 수상하며 ‘스파이더맨’ 커플이 남녀 연기상을 휩쓸었다.

이밖에도 배우 잭 블랙은 코미디 천재상(Comedic Genius award)을, 제니퍼 로페즈는 세대상(Generation Award)을 각각 수상했다. MTV에 따르면 세대상은 ‘영화와 TV 드라마 모두에 많은 공헌을 한 스타에게 주는 상’이다. 제니퍼 로페즈는 또한 영화 ‘나와 결혼해줘’(Marry Me)에 삽입된 OST ‘On My Way’로 최고 노래상도 거머쥐었다.

미국 인기 스타 바네사 허진스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시상식은 MTV라는 미국 유명 방송사가 1992년부터 주관해온 영화와 TV 부문 시상식이다. 대중의 투표가 수상에 큰 영향을 미쳐 대중성을 가장 높게 띤 미국 시상식 중 하나다.

다음은 MTV시상식 주요 부문 수상자(작).

●최고 영화상=‘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최고 드라마상=‘유포리아’
●최고 영화 연기상=톰 홀랜드(‘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최고 드라마 연기상=젠데이아 콜먼(‘유포리아’)
●최고 히어로상=스칼렛 요한슨(‘블랙 위도우’)
●최고 악당상=다니엘 레드클리프트(‘로스트 시티’)
●최고 코미디 연기상=라이언 레이놀즈(‘프리 가이’)
●최고 노래상=‘On My Way’(영화 ‘Marry Me’ / 가수: 제니퍼 로페즈)
●천재 코미디 연기상=잭 블랙
●세대상=제니퍼 로페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