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의 미국 중간선거 결과가 확정되었습니다. 주류 미디어를 포함해 모두가 연방의회 다수당 결과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의 삶에 가장 큰 영향을 주는 것은 로컬 선거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거주하고 있는 지역의 시장과 시의원들은 우리가 살고 있는 지역에 관련된 치안, 공공시설, 교육 시스템, 그리고 비즈니스 환경 등 다양한 분야에 영향력을 주기 때문입니다.
특히 한인들이 가장 많이 거주하고 소규모 사업을 하는 곳은 LA시입니다. 미국에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한인타운도 있고 제2의 도시로 알려져 있습니다. 최근 중간선거에서 새로운 LA 시장, 검사장, 컨트롤러와 8명의 시의원이 탄생됐습니다. 특히 시장 선거에서는 억만장자 개발업자를 누르고 케런 배스 연방 하원의원이 시장으로 당선이 되었고 각 지역에 따라 강선 진보 또는 중도 성향을 가진 민주당 소속 시의원들이 선출됐습니다.
한인 커뮤니티는 앞으로 새롭게 당선된 시 관계자들과 좋은 인연으로 지역사회 발전을 일구어 내야 합니다. 한인들이 많이 거주하고 있는 한인타운 주변 지역구 시의원들과와도 새로운 관계를 형성해 나가야 합니다.
LA카운티 선거국에 따르면 LA시 투표율은 45%으로 집계되었습니다. 그중에서 백인 유권자의 투표율이 52%로 가장 높았고 흑인 유권자 45%, 한인을 포함한 아시안 유권자 44%, 마지막으로 라티노 유권자는 30% 투표율을 보였습니다. 비록 아시안 투표율이 3등으로 집계되었지만 이것은 놀라운 발전입니다. 특히 초박빙의 승부에서는 한인과 아시안 투표율이 캐스팅 보트 역할을 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비록 전체적인 투표율은 예상보다 저조했지만 예전 선거보다 높은 투표율을 계속해서 보여주고 있는 아시안 유권자들의 선거 참여는 주류에서도 놀랍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통계를 가지고 한인 사회에서는 새롭게 선출된 시장과 시의원들과의 관계를 형성하는 게 매우 중요합니다. 로스앤젤레스 한인타운은2021년 선거구 재조정 과정에서 오랜 기간 한인사회 숙원 사업이었던 한인타운 단일화를 성공시켰습니다. 하지만 한인타운을 둘러싸고 있는 1, 5, 13지구에는 많은 한인들이 거주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3개의 시의원 지역구에서는 새로운 후보들이 당선되었습니다. skarkwn 한인 커뮤니티에게는 이번 선거를 통해 새로운 기회가 찾아왔습니다. 이러한 기회를 우리가 잘 활용해 더욱 발전하는 한인사회를 만들어 나가길 기대해 봅니다.
2022-12-09 00: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