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DC, 과거 흡연자들에게서 듣는 'Tips ®' 캠페인 10주년 

지난 10년동안 수백만명의 생명 구하는데 영감
금연 영웅들, 흡연자 1600만명 금연 결심 호소
한국어사용 흡연자 금연 도움 새로운 이야기들

미 질병통제예방센터(CDC)의 '과거 흡연자들에게서 듣는 Tips ®( Tips From Former Smokers® Campaign, 이하 Tips®)' 캠페인이 10주년을 맞이하여 흡연자의 금연을 장려하는 새로운 광고를 선보인다. Tips ® 캠페인은 미국 최초로 연방의 기금 지원을 받는 금연 교육 캠페인으로 백만 명 이상의 미국 성인들의 금연을 도왔고, 수백만 명이 금연을 시도하도록 영향을 주었다. 

Tips ® 캠페인은 4월부터 9월까지 라디오, 디지털 비디오 및 인터넷에서 제공된다. 최근의 Tips ® 캠페인도 종전과 같이 흡연과 관련된 질병을 앓고 있는 흡연자의 개인적인 이야기가 실려있다. 이번 캠페인에는 이러한 질병으로 고통받는 사랑하는 사람을 돌보는 가족의 이야기도 담는다. 흡연 관련 질병으로 고통받는 가족을 병간호하는 것은 돌보는 가족의 신체적, 정신적인 건강 유지 및 직장에서의 업무 수행능력 등 다양한 방면으로 삶에 영향을 끼칠 수 있다.    

CDC의 흡연과 건강 부서의 국장 PhD, MPH, Deirdre Lawrence Kittner는 "지난 10년 동안, Tips ® 캠페인은 수백만 명의 사람들에게 금연을 함으로써 생명을 구하는 결정을 내리도록 영감을 주었습니다. 이 새로운 광고의 영웅들은 개인적인 깊은 이야기들을 용기 있게 나눔으로써, 흡연 관련 질병을 가지고 사는 1600만 명 이상의 사람들에게 자신의 목소리를 내었습니다"라고 말했다. 

샌디에고 캘리포니아 대학의 가정 의학과, 공중 보건학 교수인 슈홍 쥬 박사는 "CDC의 Tips ® 캠페인은 흡연의 폐해에서 벗어나는 삶으로 이끌도록 많은 영향을 주었으며, 금연을 도울 수 있는 여러 정보나 기관과 연결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었습니다. 수년간 금연 해결에 대해 연구를 해온 공중 보건 연구원으로서 저는 흡연에 대한 끔찍한 피해를 잘 알고 있습니다. ASQ 한인금연센터(1-800-556-5564)에 전화, 온라인 등록, 또는 문자 서비스를 이용함으로 한국어 금연 카운슬러가 당신의 금연 여정을 돕도록 하십시오"라고 말했다.  

무료 니코틴 패치 
무료 전화 상담도 

Tips®  캠페인은 한국어를 구사하는 흡연자가 ASQ 한인금연센터 (1-800-556-5564)로 전화하거나 웹사이트 www.asq-Korean.org를 방문하여 무료 금연 도움을 받기를 권장하고 있다. 자격이 되는 흡연자는 금연센터로부터 2주 치의 무료 니코틴 패치를 받을 수도 있다. ASQ에서는 문자 서비스도 제공한다. 현재 흡연자 또는 금연을 했지만 금연 유지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흡연자가, 금연 이라는 문자를 66819로 전송하면 문자(Text)로 금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통신사의 문자 메시지나 데이터 요금이 적용될 수 있음). 비흡연자도 ASQ 한인금연센터에 전화하여 사랑하는 가족이나 친구의 금연을 돕는 방법에 대한 정보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ASQ 한인금연센터 
한인금연센터는 Asian Smokers'Quitline (ASQ)에 의해 운영되고 있고 있으며 미 질병통제예방센터(CDC)의 기금을 받는다. ASQ는 미국 내 한국어, 광둥어, 만다린어, 베트남어를 사용하는 아시안 커뮤니티에 과학적으로 효과가 입증된 금연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U.S. Studies에 의하면 ASQ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금연한 흡연자들이 두 배 이상 금연 성공률이 높은 것으로 조사 되었다. ASQ는 월요일부터 금요일, 서부시간 오전 7시부터 오후 9시(동부시간 오전 10시부터 자정)까지 운영되고 있다.  

▣한국어1-800-556-5564 www.asq-korean.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