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가(LEE GA)

LA 한인타운 7가와 버몬트 고바우몰에 '국밥 전문집' 상륙

24시간 우려낸 진한 육수 일품 '이가 국밥'
직접 반죽 탱글탱글 냉면과 만두 금상첨화
오전7시~11시 아침 스페셜 메뉴 $11.90
특별 요리 '석갈비'·'어복쟁반'인기 만점 

LA 한인타운에 국밥 전문점이 상륙했다.  

7가와 버몬트 고바우몰에 '이가(LEE GA)'가 그랜드 오프닝을 했다.

이가의 대표 메뉴는 냉면과 국밥이다. 냉면은 손으로 직접 반죽해 쫄깃하고 탱글탱글한 면발을 자랑한다. 여기에 손수 정성들여 빚어낸 만두를 곁들이면 금상첨화다. 24시간 우려낸 진한 육수가 일품인 '이가 국밥'도 빼놓을 수 없다.

이밖에 이가에서는 아침 스페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오전 7시부터 11시까지 갈비탕, 육계장, 이가국밥, 소뼈해장국, 양지설렁탕, 도가니탕, 사골떡국을 11.90달러에 판매한다. 평일과 주말  모두 적용되며 투고 시에는 1달러가 추가된다.

관계자는 "추운 겨울 뜨끈한 국물로 든든한 아침을 시작하셨으면 하는 마음에 스페셜 메뉴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특히 이가는 LA 어디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특별 메뉴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석갈비와 어복쟁반이 그 주인공이다. 석갈비는 특제 양념간장으로 숙성한 통갈비를 숯불에 한번 구워낸 뒤 뜨겁게 달군 돌판에 얹어 손님상에 올린다. 특제 육수와 함께 돌판에서 한 번 더 익혀 마지막 한점까지 따뜻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평양의 향토음식인 어복쟁반은 맑은 고기 국물에 부챗살과 아롱사태, 쑥갓, 미나리 등 갖은 야채들을 넣고 육수를 부어 먹는 일종의 전골요리다. 어복쟁반을 다 먹고 남은 국물에는 손 반죽한 면을 넣어 온면으로 마무리하는 게 정석이다.

업소 측은 "이가의 음식으로 LA에서도 고향의 맛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며 "외국인 입맛에 맞는 달고 짠 한식이 아니라, 담백하고 정갈한 맛으로 고객들을 맞이하겠다"고 전했다. 

이가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오픈한다.  

▶문의: (213)674-7288
▶주소: 698 S Vermont Ave #106, L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