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가(LEE GA)]

LA 한인타운 한복판 7가와 버몬트 '국밥 전문집' 상륙

주류판매 기념 다양한 콤보 메뉴 스페셜 
24시간 우려낸 진한 육수 일품 '이가 국밥'
직접 반죽 탱글탱글 냉면과 만두 금상첨화
오전7시~11시 아침 스페셜 메뉴 단 $11.99

7가와 버몬트 고바우몰에 위치한 국밥 전문점 '이가(LEE GA)'가 주류 판매 기념 콤보 메뉴 스페셜을 선보인다.

콤보 메뉴는 ▶콤보 1: 모듬수육+육개장 또는 이가국밥+소주 1병 또는 맥주 1병(83.99달러)▶콤보 2: 양지수육, 차돌수육, 도가니 수육 중 1가지 선택+육개장 또는 이가국밥+소주 1병 또는 맥주 1병(73.99달러)▶콤보 3: 육개장 전골+고기만두+소주 1병 또는 맥주 1병(63.99달러)▶콤보 4: 소뼈다귀전골+고기만두+소주 1병 또는 맥주 1병(71.99달러) 등이다.

이가의 대표 메뉴는 냉면과 국밥이다. 냉면은 손으로 직접 반죽해 쫄깃하고 탱글탱글한 면발을 자랑한다. 여기에 손수 정성들여 빚어낸 만두를 곁들이면 금상첨화다. 24시간 우려낸 진한 육수가 일품인 '이가 국밥'도 빼놓을 수 없다.

이밖에 이가에서는 아침 스페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오전 7시부터 11시까지는 아침스페셜을 제공한다. 갈비탕, 육계장, 이가국밥, 소뼈해장국, 양지설렁탕, 도가니탕, 사골떡국을 11.99달러에 맛볼 수 있다. 평일과 주말  모두 적용되며 투고 시에는 1달러가 추가된다.

관계자는 "뜨끈한 국물로 든든한 아침을 시작하셨으면 하는 마음에 스페셜 메뉴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특히 이가는 LA 어디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특별 메뉴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석갈비와 어복쟁반이 그 주인공이다. 석갈비는 특제 양념간장으로 숙성한 통갈비를 숯불에 한번 구워낸 뒤 뜨겁게 달군 돌판에 얹어 손님상에 올린다. 특제 육수와 함께 돌판에서 한 번 더 익혀 마지막 한점까지 따뜻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평양의 향토음식인 어복쟁반은 맑은 고기 국물에 부챗살과 아롱사태, 쑥갓, 미나리 등 갖은 야채들을 넣고 육수를 부어 먹는 일종의 전골요리다. 어복쟁반을 다 먹고 남은 국물에는 손 반죽한 면을 넣어 온면으로 마무리하는 게 정석이다.

업소 측은 "이가의 음식으로 LA에서도 고향의 맛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며 "외국인 입맛에 맞는 달고 짠 한식이 아니라, 담백하고 정갈한 맛으로 고객들을 맞이하겠다"고 전했다. 

▶문의: (213)674-7288

▶주소: 698 S Vermont Ave #106, L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