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케어 12월7일까지 등록·변경 가능 
서울메디칼그룹 주치의 먼저 선택해야 
보유 보험회사 서비스에 SMG 가입 통보

메디케어 건강보험을 보유하고 있는 한인 시니어들이 꼭 기억해야 할 날짜가 있다. 바로 12월7일이다. 메디케어 가입자들이 플랜을 가입하고 변경할 수 있는 '메디케어 연례 가입·갱신 기간(AEP)'의 마감일이기 때문이다. 
미국 의료 시스템에서는 메디칼그룹(IPA)이 소속 의사들을 대변해 보험회사의 역할을 위임받고 병원과는 업무 협약을 체결해 진료를 한다. 따라서 한인들, 특히 메디케어 혜택을 받는 65세 이상 시니어들에게는 어떤 메디칼그룹을 선정해 가입하느냐가 건강과 치료에 직결되는 문제다.
메디칼그룹 가입을 선택할 때 고려해야 할 사항들은 주치의 및 전문의 구성, 신속한 리퍼럴 여부, 입원·수술 시 해당 메디칼그룹이 이용하는 병원 등이다.
규모가 크고 오래되어 안정적인 의료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서울메디칼그룹에 가입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서울메디칼그룹에서 주치의를 선택한다.
2. 갖고 있는 보험회사의 '헬스 플랜 멤버 서비스'(Health Plan Member Services)에 연락해 서울메디칼그룹(Seoul Medical Group)과 주치의 의사 이름을 알린다.
3. 의사를 만나려면 현재 갖고 있는 의료보험에 알린 후 주치의 병원 오피스에 전화해 예약을 하면 된다. 또는 서울메디칼그룹 멤버 서비스 라인(800-611-9862)로 전화하면 예약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이미 주치의가 있는 경우라면 현재 갖고 있는 의료보험이 서울메디칼그룹과 계약돼 있는지 꼭 확인한다. 그런 다음 보험에 전화해 현재 주치의를 유지하면서 서울메디칼그룹 IPA에 가입하면 된다.

▶고객 서비스 문의: (800)611-98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