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나봤습니다 / LA라이온스클럽] 

2025년 장학생 모집, 32명에게 총 17만달러 장학금 지급
42년간 1천여명 장학생 배출, 한인사회 최대 규모 자부심 
장학 기금과 각막이식 기금 마련 위한 골프대회 5월 개최

"한인 2세 지원에 나서는 라이온스클럽의 사회봉사 정신은 42년째 그대로입니다."
올해로 창립 51주년을 맞은 LA코리아타운 라이온스클럽(회장 장병우)이 2025년 장학생을 모집한다. 총 17만달러의 장학기금으로 32명의 대학 입학 예정자와 재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제공한다. 
장병우 라이온스클럽 회장은 "51주년을 맞은 라이온스클럽이 한인 청소년 육성 사업의 일환으로 장학금 지급 사업을 펼친다"며 "많은 한인 학생들의 참여가 기대된다"고 했다.
42년째 장학 사업을 이어오고 있는 라이온스클럽은 1000여명의 장학금 수혜자를 배출하고 있어 한인 사회에서 최대 규모의 장학 사업이라는 자부심을 갖고 있다. 
라이온스클럽이 장학금 사업에 나서는 목적은 크게 2가지로 재정 지원과 선한 영향력의 선순환이 그것이다. 이용기 장학위원장은 "장학금 지급 사업은 형편이 어려운 2세들에게 재정적 도움을 주는 게 1차 목적"이라며 "장학 수혜자들이 사회 진출해 받은 것을 사회에 환원하면서 순기능을 발휘하는 게 두 번째 목적"이라고 설명했다.
장학생 지원 자격은 2025년 대학 입학 예정자 또는 재학생으로 경제적으로 지원이 필요한 학생이다. 부모나 학생 본인이 LA 카운티, 오렌지카운티, 리버사이드 카운티, 샌 버나디노 카운티, 벤추라 카운티에 거주해야 한다. 단 유학생은 제외다. 
장학금은 릫1년 장학생릮 30명에게 각각 3천달러를 지원하고 릫4년 장학생릮 2명에게 1명당 4만달러를 4년 동안 나눠 지급한다. 
이일섭 장학위원회 심사위원장은 "장학생 선별 기준은 재정 상황과 학업 성적, 에세이 등 3가지"라며 "각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 15명이 독립적으로 공정하게 심사한다"고 밝혔다. 
신청방법은 웹사이트(www.laklc.org)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뒤 ▲재학생은 성적 증명서 ▲올해 입학 예정자는 고등학교 성적표와 합격통지서 ▲2025/2026 FAFSA 요약본 ▲부모의 2024 연방 및 가주 세금보고서 ▲에세이 등과 함께 온라인으로 오는 5월31일 오후 6시까지 제출하면 된다. 장학생 발표는 6월10일 개별 통보한다. 장학금 수여식은 6월18일 허핑턴센터에서 열린다.
라이온스클럽은 장학 기금을 마련하기 위한 이벤트도 추진하고 있다. 짐 허 장학기금 모금위원장은 "장학 기금을 조성하기 위해 오는 5월5일 캘리포니아 컨트리 클럽에서 144명이 참석하는 골프대회를 개최한다"며 "각막이식 기금 마련을 겸한 이번 골프대회에 많은 한인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 laklc.org@gmail.com

남상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