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축년 '소의 해'에 줄 수 있는 의미있는 선물
ASQ한인금연센터
흡연자들에게 최고의 선물은 '금연'
"여러분들의 결심을 도와드립니다"
프로그램 등록시 니코틴 패치 무료
올해는 신축년 소의 해다. 설날은 한인들에게는 여전히 일 년 중 가장 의미 있는 명절이다. 설날에는 가족과 친구에게 사랑과 존경을 표현하는 의미로 많은 사람이 선물을 주고받는다.
올해는 친구나 가족을 방문하는 대신에 집에서 대부분 설날을 축하하게 될 것이다. 가족과 친구에게 온라인 선물을 보내는 것 외에, 그에 상응하는 관심과 소망을 표현할 수 있는 다른 선물도 생각해 볼 수 있다.
만약 흡연자라면, 소의 해에 금연이라는 선물을 고려해 보는 것도 좋다. 금연을 시도한다는 것은 주변 사람들에게 그들의 건강을 지켜 주고 싶다는 마음을 보여 줄 수 있는 의미가 있기 때문이다. 또한 흡연자의 건강을 걱정하는 염려를 덜어주고 간접흡연으로 인한 불편한 감정도 덜어주게 된다. 금연은 어린 세대에게 좋은 본보기도 된다. 힘들더라도 흡연 습관을 깨고 건강한 삶을 시작하기 위한 흡연자의 노력은 소와 같은 강한 힘과 결단력을 보여주게 된다.
만약 금연을 결심했다면, 끊는 것의 어려움을 이해하는 ASQ 한인금연센터의 카운슬러가 금연으로 가는 여정을 함께 할 수 있다. 한국어 금연 카운슬러는 개개인에게 적합한 금연 방법을 찾는 데 도움을 줄 것이다. 또한 ASQ에 등록을 마친 대부분의 흡연자는 2주 치의 니코틴 패치를 무료로 받을 수도 있다. 만약 금연에 관심이 있다면 아래의 방법으로 금연센터에 연락을 할 수 있다.
▣문자:번호 66819에 금연이라고 문자 보내기 ▣온라인 등록:웹사이트 www.asq-korean.org에서 등록하기 ▣전화:ASQ 한인금연센터, 1-800-556-5564로 전화하기
금연 서비스는 무료
모든 정보 비밀 보장
캘리포니아 대학교 샌디에고의 ASQ 임상 책임자인 Gary Tedeschi씨는 "대부분의 흡연자가 금연 후 재흡연하는 가장 큰 이유가 스트레스 때문이다. 만약 흡연자의 금연을 곁에서 돕고 싶다면, 맛있는 저녁을 준비해 준다거나, 함께 좋은 영화를 보거나 가볍게 어깨 마사지를 해 주는 것도 흡연자의 스트레스를 덜어 줄 수 있는 좋은 방법"이라고 말했다.
흡연자의 가족이나 친구도 ASQ 한인금연센터에 전화하여 사랑하는 사람들의 금연을 돕는 방법에 대한 조언을 전문 카운슬러에게서 얻을 수 있다.
금연을 시도하는 사람에게 줄 수 있는 좋은 선물은 비난이 아니라 금연을 응원하고 곁에서 도와주는 것임을 기억하자. 긍정적인 응원의 메시지가 적힌 작은 카드가 흡연자에게는 뜻깊은 금연 선물이 될 수도 있다. 금연에 대한 주변의 관심은 흡연자의 금연 유지와 성공 여부를 가리는 큰 힘이 된다.
설날은 나 자신과 주변에 감사함을 기억하는 완벽한 시점이다. 신축년 소의 해를 금연이라는 선물로 가장 건강하고 희망찬 해로 만들어 보기를 기원한다.
☞ASQ 한인금연센터는
Asian Smokers' Quitline (ASQ)에 의해 운영되고 있고 있으며 미 질병통제예방센터(CDC)의 기금을 받는다. ASQ는 미국 내 한국어, 광둥어, 만다린어, 베트남어를 사용하는 아시안 커뮤니티에 과학적으로 효과가 입증된 금연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U.S. Studies에 의하면 ASQ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금연한 흡연자들이 두 배 이상 금연 성공률이 높은 것으로 조사 되었다.
ASQ는 월요일부터 금요일, 서부시간 오전 7시부터 오후 9시(동부시간 오전 10시부터 자정)까지 운영되고 있다.
지금 온라인으로 등록하거나 전화를 해서 금연을 시작해보자 ▶문의:1-800-556-5564 www.asq-korean.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