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레를 배우러 여기를 오는데 50년이란 세월이 걸렸네요. 정말 발레를 배워 보고 싶었어요. 발레리나의 우아한 춤, 그 아름다움에 끌려 끝없는 동경과 함께 발레는 내 인생에서 꿈이며 로망이었죠. 어릴 때부터 항상 마음은 있었지만, 바쁜 일상과 삶의 현실에 타협하여 발레는 뒷전에 미루고 다음에 시간이 나면 배우지 뭐 하면서 스스로를 위로하며 살았죠. 그런데 어느 날 문득 내가 죽기 전에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인지 나 자신을 위해 그동안 무엇을 하였는지 생각하며 되돌아보게 되었죠. 더 늦기 전에 발레를 배워 보고 싶네요. 너무 늦지 않았는지요?”
올해로 50세가 된 정민 씨는 평소에 가장 해보고 싶었던 발레를 배우기로 결심했다. 그동안 나 자신보다는 아내와 엄마의 자리 먼저였었고 가족이 우선이었다. 사실 시간이 있어도 이 나이에 발레를 시작하면 사람들이 주책이라고 하지 않을까 하며 은근히 걱정하였다고 한다. 무언가 새로 시작하기엔 너무 늦은 때 란 없다고 말하고, 항상 자신감과 열정과 믿음을 가지고 춤을 추며 언제나 젊게 살아가자고 강조하던 무용칼럼을 보고 용기를 내어 오게 되었다고 하였다.
흔히들 많이 하는 질문 중에 하나는 “발레를 굉장히 어렵다고 하는데 나이가 들어서도 배울 수 있는지?”“유연성이 부족하고 몸치이며 체중이 많이 나가는데 배울 수 있는지?”을 물어본다. 물론 유연성은 어릴 적보다 훨씬 떨어지기 마련이며, 자신의 노력 여하에 따라서 발전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기초반 수업시간 동안에 꾸준히 스트레칭 해주면 향상된 유연성을 갖게 될 것이다. 발레를 전공하는 전문발레단의 수업과는 달리 초보도 쉽게 따라 할 수 있게 재미있게 재구성된 성인 취미발레를 꾸준히 배우면 다이어트에도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진발레스쿨은 발레를 배우고자 하는 열정과 열망은 가지고 있지만 이전에 댄스 경험이 없는 분들을 위하여 특별히 고안된 클래스로 발레를 처음 배우는데 필요한 기초지식부터 배우기 때문에 무리 없이 누구나 수업에 참여할 수 있다. 기본적인 신체 자세 핵심발레운동, 적절한 몸의 정렬과 자세, 발레 이론 용어소개, 발레역사와 에티켓, 클래식음악과 함께 발레의 역사를 함께 배운다, 또한, 각종 공연에 직접 참가하여 발레리나의 꿈을 실현할 수도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아름답고 건강한 몸매와 자세교정을 통하여 좀 더 멋있고 자신감 있는 삶을 누릴 수 있을 것이다.
정민 씨의 이야기는 우리에게 춤을 배우기에는 결코 늦지 않다는 것을 보여준다. 춤은 몸과 마음을 모두 건강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이며, 가장 솔직한 신체 언어다. 그녀는 자신이 즐거워질 수 있는 일을 지금 당장 시작하라고 권하며, 작은 변화에서 새로운 인생이 시작될 것이라고 말한다.
www.koadance.org www.balletjean.com
한미무용연합회. 진발레스쿨
3727 West. 6th Street #607. LA CA 90020
Tel: 323-428-4429
2023-11-21 16:4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