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한인직업교육센터
새해 첫 학기 수강생 모집
패턴사 위한 엑셀반 신설

한인들에게 무료 직업교육을 제공해오고 있는 재미한인직업교육센터(원장 엄은자)가 2025년 신년 첫 학기 무료 직업교육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새해 첫 학기는 2025년 1월6일부터 시작해 3월21일까지 약 3개월 과정으로 진행된다. 내년 신학기엔 모두 10개의 무료 직업교육 과목이 개설된다.
무료 직업교육 과목은 패턴반, 컴퓨터 패턴반, 그레이딩 마킹반, 홈 패션 옷수선반, 픽 테크니션반, 옷수선 기초반, 옷수선 고급반 등 의류 제작 기술 관련 과목과 함께 ELS 영어반과 액셀반이다.
엄은자 원장은 "팬데믹 이후 해외 생산이 증가하면서 핏 테크니션의 수요가 늘고 있어 핏 테크니션반을 활성화할 계획"이라며 "주류 업체 취업을 위한 영어 교육과 패턴사들의 요구에 따라 엑셀반도 최초로 도입했다"고 말했다.
엑셀반은 패턴사들의 요구로 신설되는 것인 만큼 활용도 높은 내용으로 구성돼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자바시장의 불황으로 한인 업체에서 주류 업체로 이직을 도모하기 위해 개설된 ELS반 역시 기대를 모으고 있는 과목이다.
올해 처음 신설된 홈패선 및 옷수선반도 높은 관심과 호응을 얻어 내년 신학기에도 인기 과목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어 엄 원장은 "온라인을 통한 의류 구입이 늘면서 옷 수선을 맡기는 경우도 크게 증가하고 있다"며 "옷수선 기술을 배우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수강료는 무료이지만 교재비와 프로그램비, 재료비 등은 수강생 부담이다.

▶교육 장소: 3130 Wilshire Blvd Suite 201, LA., CA 90010
▶등록 문의: (213)487-1107, (213)200-5775 (엄은자 원장)
▶이메일: aajtcinfo@gmail.com

남상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