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가주 한인사회 최대 축제인 ‘제43회 LA 한인축제’가 지난 9월 22일부터 25일까지 나흘간 서울국제공원과 올림픽가에서 진행됐다.

‘화합과 평화의 씨앗’을 주제로 열린 이번 축제는 다채로운 볼거리와 맛거리, 살거리 등으로 큰 호응을 얻으며 남녀노소와 인종을 불문하고 누구나가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됐다. 약 320개의 부스에서는 고국의 특산품과 동포들에게 유익한 각종 홍보물 및 선물을 제공했으며 줄타기 신동 남창동 군, DJ루카, 플레이백, 채연, 울랄라세션, 서울 드리프터즈 크루&동락연희단 등이 총출동해 감동의 무대를 선사했다. 흥겨웠던 2016년 한인축제의 추억을 지면에 담았다. “한인축제, 내년에 또 만나요~”

경동 나비엔 - 온수매트 '컴포트메이트' 한인 '유혹'

“여보! 아버님 댁에 보일러 놓아드려야겠어요”라는 광고 문구로 친숙한 ‘경동나비엔’은 전자파 걱정 없는 온수매트 ‘컴포트메이트(Comfort-Mate)’로 미주 한인들을 찾았다. 경동 나비엔의 보일러 기술이 집약됐으며 로가닉 소재를 사용해 감촉이 뛰어난 컴포트 메이트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부스와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함으로써 고객들과 소통한 경동 나비엔은 경품 행사를 통해 450달러 상당의 온수매트 3대와 에코백2천개를 무료로 증정했다.

AT&T - 게임·퀴즈·경품... '엔터테인먼트 '눈길

‘AT&T’는 축제의 분위기를 돋우는 엔터테이먼트로 눈길을 잡아끌었다. 최신 스마트폰인 삼성 갤럭시 S7과 S7 엣지로 게임을 즐겨보고Direct TV에 대한 퀴즈를 풀어보는 시간을 마련한 것. 경품으로는 세 가지 기능의 카메라 렌즈, LED 폰 플래시, 띠자리 키캡 등을 선물했다.뿐만 아니라 AT&T는 S7을 AT&T 넥스트 상에서 구매 시 기어 S2 무료 증정 및 탭E를 0.99달러에 구입할 수 있는 알뜰 정보도 귀띔했다.

페창가 - 50불 바우처에 '바다·김종서 공연' 소개

‘페창가’는 축제를 찾은 시민들에게 LA와 페창가를 오가는 버스 노선과 리워드 카드 혜택 등의 유용한 정보를 안내하는 동시에 50달러 상당의 공짜 플레이 바우처도 증정했다. 또 오는 11월11일과 12일 페창가 극장에서 양일간 열리는 ‘바다·김종서의 콜라보 콘서트’ 소식도 전했다.한국을 대표하는 록커 김종서와 한국의 셀린디온이라 불리는 바다는 환상적인 가창력을 선보이며 가을밤 모두의 가슴을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CBB 은행 - 곰돌이 인형에 풍선까지... '즐거운 동심'

‘CBB 은행’은 곰돌이 인형과 풍선 선물로 동심을 사로잡았다. 탁구공을 던져 빨간컵 안으로 골인시킨 행운의 주인공에게는 거대한 곰인형을,아쉽게 실패한 이들에게는 앙증맞은 곰인형을 선물했다. 해가 저물면 야광방망이를 증정해 축제의 밤을 화려하게 수놓았다. 한편, CBB 은행은 당사의 데빗 카드를 오픈하는 신규 고객에게 2만 보너스 포인트, 기존 고객에게는 1만 보너스 포인트를 지급하는 프로모션을 진행중이다.

동인비 - 프리미엄 홍삼 화장품 세일 '여심 저격'

여심을 저격한 부스는 프리미엄 홍삼 화장품 브랜드인 ‘동인비’였다. 동인비는 물 대신 6년근 홍삼 응축수를 사용해 풍부한 보습력을 지닌 동인비 제품을 선보였다. 특히 60달러짜리 ‘동인비영 팩트’를 25달러, 50달러짜리 ‘동인비영 쿠션비비’를 25달러에 파격 세일했으며 구입 금액에 따라 율에센스세트나 퍼펙트 선크림 세트를 증정해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동인비의 미주 1호점은 LA 웨스턴과 5가 ‘가주 마켓 플레이스’에 위치한다.

기아차 - 베일 벗은 '카덴자'·'니로' 위용 자랑

‘기아차’ 부스에서는 ‘카덴자’와 소형 SUV ‘니로’(Niro)가 베일을 벗었다. 기아차는 카달로그와 기념품을 나누어주며 주력 모델을 적극 홍보했다. 올 뉴 카덴자는 고급스러우면서도 카리스마 넘치는 위용을 자랑했다. 또 기아의 첫 SUV이자, 최초의 하이브리드 SUV 모델이기도 한니로는 출시에 앞서 한인 소비자들을 만났다. 니로는 라디에이터그릴과 특색 있는 후드 캐릭터 디자인으로 스포티한 이미지를 구현해냈다는호평을 받았다.

토요타 - '캠리'·'시에나' 편의·안전사양 소개

초대형 부스를 설치한 ‘토요타’는 ‘올뉴 프리우스’ ‘캠리’ ‘시에나’ 등의 모델을 전시 및 소개했다. 자동차에 구비된 각종 편안함과 안전 사양들을 선보이는 동시에 룰렛을 돌려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 행사장은 수많은 고객들로 장사진을 이뤘다. 한편, 더 길어지고 넓어진 차세대 프리우스는 넉넉한 실내공간을 확보했다. 저중심 설계로 주행성능과 승차감이 개선됐으며, 엔진 효율성과 연비도 향상된 것이 특징이다.

푸른투어 - 추첨 통해 한국 항공권·여행권 등 증정

최근 올림픽가에 LA 지사를 오픈하며 서부시장 공략에 나선 ‘푸른투어’는 대규모 경품 대잔치를 실시했다. 푸른투어는 응모 고객 중 추첨을 통해 한국 왕복항공권, 동서부 대륙횡단, 캔쿤 3박4일, 미니 아이패드 등 푸짐한 선물을증정한다. 발표일은 10월15일. 이와는 별도로 부스에서 룰렛을 돌려 참여하는 고객들에게 LA 시내 일일관광상품권, 50달러 여행상품권, 100달러 여행상품권 등을 지급했다.

현대차- 신형 '산타페'·'엘란트라' 전시 '북적'

‘현대차’는 신형 모델인 ‘싼타페’와 ‘엘란트라’를 전시했다. 3.3L V6 엔진을 얹은 2017년형 싼타페는 최대 7인승의 넓은 실내공간과 10년-10만 마일 워런티 등을 제공한다. 또한 엘란트라 모델의 경우 한정기간동안 2017년까지페이먼트 없이 0.9% 이자율로 최고 60개월 할부구매가 가능하며 1천500달러 캐시백도 지급하는 프로모션을 진행중이다. 더 자세한 내용은 가까운 현대차 매장을 방문해 알아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