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건강족들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천연 건강식품이 있다.

 이름하야 '그라비올라'(Graviola). TV 프로그램 '내 몸 사용 설명서'와 '모닝 와이드'등에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천연 항암물질로 집중 조명되면서 그라비올라가 크게 각광받고 있다.

 그런데 한국에서 판매되는 약 70%의 그라비올라가 LA 다운타운 소재 '주호'(Juho LTD) 사를 통해 공급되고 있어 눈길을 끈다. 그라비올라 판매 부동의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주호를 찾아 그라비올라의 효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봤다. 

 연구에 의하면 그라비올라 잎에는 항산화 물질인 '파이토케미칼'과 '아세토게닌'성분이 다량 함유돼 있다. 이 물질들은 병원에서 사용하는 항암제보다 약성이 만 배 높은 것으로 드러났다. 암 환자의 정상 세포는 보호하면서 암 세포만 선별적으로 사멸시키는 것이 특징.

 더불어 칼륨의 함량이 높아 나트륨 배출을 도와주기 때문에 혈압을 낮추어주며, 황사나 미세먼지 등 환경적인 요인으로 인한 아토피 등 각종 피부질환 개선에도 탁월한 효능을 발휘한다.  

 주호의 최성희 마케팅 디렉터는 "70년대 미국의 제약회사에서는 그라비올라의 항암 효과에 대해 심도 깊은 연구를 진행한 바 있다. 그러나 그라비올라의 파이토케미컬 성분은 인공적으로 합성할 수 없는 것으로 나타났고, 즉 약으로 만들 수 없기 때문에 그라비올라의 효능을 철저히 숨겼다. 연구에 참가했던 한 과학자가 양심 선언을 하면서 그라비올라의 항암 효과가 뒤늦게 알려졌다"고 전했다.

 또한 "그라비올라라고 다 같은 그라비올라가 아니다"라는 설명이다. 주호는 필리핀에서 자생하는 최상급 그라비올라를 채취해 정수된 물에 세척한 후 판매하고 있다. FDA로부터 허가 받은 믿을 수 있는 제품이다.

 그라비올라는 차로 마시는 것이 가장 좋다. 2L의 물에 그라비올라 잎 10장을 넣어 끓인 뒤 수시로 즐기면 된다. 취향에 따라 그라비올라 잎의 양을 더하거나 뺄 수 있다. 단, 말린 그라비올라 잎은 습기에 취약하기 때문에 제품 개봉 후에는 냉동실에서 보관하는 것이 좋다.

 최 디렉터는 "약효가 뛰어난 차라 혹시 쓰지는 않을까 걱정하시는데, 둥글레차처럼 구수한 맛과 향이다. 남녀노소 누구나 편안하게 즐기실 수 있다"라며 "다만 그라비올라에는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어 저혈압이거나 혈강제를 복용하는 분, 그리고 임산부는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반대로 혈압이 높은 이들에게는 명약이 된다"고 전했다.     


 "Buy 2, Get 1/2" 
추수감사절 특별 세일

 주호는 추수감사절 및 연말을 기념해 특별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미주 한인들에게도 그라비올라의 놀라운 효능을 널리 전하기 위해 그라비올라(100g·한 달~두 달 분량) 두 개 구입 시 그라비올라 50g 짜리 하나를 무료로 선물한다. 이번 이벤트는 오늘(21일)부터 내달 6일(화)까지 보름간 계속된다. 그라비올라는 주호에 방문 또는 전화 주문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문의: (213)220-2749

▶주소: 600 E. Washington Blvd., #C-25 LA CA 90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