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은 어미 원숭이 대신 어미 노릇하는 개 사연 화제

견원지간(犬猿之間)이라는 말이 무색할 정도로 애틋한 개와 원숭이가 포착됐다. 18일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얼마 전 인도의 한 산림부 직원은 개 한 마리에게 꼭 붙어 떨어지지 않는 새끼 원숭이를 목격했다. 산림부 직원 프라카시 바달은 "한 마을로 출사를 나갔다가 우연히 개와 원숭이를 보게 됐다"라고 밝혔다. 동물과 친숙한 산림부 직원에게도 새끼 원숭이가 개의 젖을 더듬는 광경은 무척이나 낯설었다. 새끼 원숭이는 한시도 개 옆을 떠나지 않고 맴돌며 몸을 비비거나 등에 올라타는 등 불안한 모습을 보였다. 주변을 둘러봐도 어미 원숭이는 보이지 않았다. 어미는 어디로 간 걸까.

알고 보니 어미 원숭이는 독이 든 먹이를 삼켰다가 변을 당한 상태였다. 새끼 원숭이가 태어난 지 채 10일이 안 된 때였다. 어미 젖을 떼기도 전에 졸지에 고아가 된 새끼는 어미 대신 개 옆에 붙어 애정을 갈구했다. 그런 새끼 원숭이가 귀찮을 법도 했지만 개는 대수롭지 않은 듯 원숭이의 칭얼거림을 받아주며 어미 노릇을 대신했다.

인도에서는 새끼 원숭이를 보살피는 개를 종종 발견할 수 있다. 지난해에도 인도 중부 마디아프라데시주의 한 마을에서 새끼 원숭이를 애지중지 기르는 개 한 마리가 주민들에게 감동을 선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