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릿고개]

총 27가지 반찬 즐비 대표 메뉴 '보리밥 정식' 장안의 화제 

돼지갈비, 보쌈, LA갈비 곁들이면 금상첨화
"고혈압이나 당뇨 환자들도 부담없는 건강식"
====================================== 
찐 굴비, 녹두전, 닭갈비등 별미 요리 수두룩
3~7세 어린이는 50% 할인…각종 주류 완비

건강을 지키는 전통의 맛을 자랑하는 보릿고개(대표 주부권)가 한인타운에 왔다.

지난 11월 처음으로 문을 연 보릿고개는 피로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건강 밥상을 제공하고 있다.

보릿고개의 대표메뉴는 '보리밥 정식'이다. 누룽지와 호박죽, 튀각, 각종 나물, 젓갈, 강된장, 들깨백숙, 청국장찌개, 녹두전, 도토리무침, 우렁이초무침, 수정과 등 총 27가지 반찬이 총 출동한다. 음식 본연의 맛을 중시해 간은 너무 세지 않고 삼삼하다. 주부권 대표는 "돼지갈비나 보쌈, LA 갈비구이를 곁들여 먹으면 금상첨화" 라며 "튀기지 않고 직접 말려서 쪄낸 굴비도 인기 만점"이라고 설명했다. 

보릿고개에서는 소주와 백세주, 복분자주, 막걸리, 맥주, 와인 등 다양한 주류도 판매한다.

이밖에 녹두전과 닭갈비 등의 별미 요리도 즐길 수 있다.

평소 당뇨약을 복용하는 주 대표와 그의 아내는 평소 식단을 고민하다가 보리밥 정식을 고안하게 됐다고 전했다.

주 대표는 "평소 음식에 관심이 많은 우리 부부가 건강한 밥상을 만들어 보자고 뜻을 모아 야심차게 개발한 메뉴"라며 "고혈압 환자나 당뇨를 가진 이들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영양 만점 건강 밥상"이라고 말했다. 

보리밥 정식은 2인 이상 주문 가능하며 3~7세 아이들은 50% 할인된 가격에 식사가 가능하다. 보리밥을 제외한 나물 및 반찬은 무료로 리필 되지는 않는다.

식사 중 남긴 음식은 포장 가능 하다.

한편 보릿보개에서는 SNS에 음식 인증샷을 올리면 녹두전 4개를 무료로 제공한다. 

보릿고개 운영 시간은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3시, 오후 5시부터 밤 9시까지다.

▶문의: (213) 388-8818
▶주소: 3464W 8th St, LA